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에 이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행사를 개최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11월 20일, 회사 내에 위치한 행복드림관에서 ‘1% 행복나눔’ 기금을 통해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받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력충전 행사를 열었다.
(*) 1% 행복나눔 기금 : SK인천석유화학의 ‘1% 행복나눔’ 기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부금을 출연하는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되며, 협력사 동반성장 및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1% 행복나눔’ 기금은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이 협력사 동반성장 및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기본급 1%를 기부해 조성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 행복나눔’ 기금의 일부를 활용, 인천 지역 병원과 함께 총 40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했다.
이번 어르신 활력충전 행사는 무릎인공관절 수술 이후에 다른 불편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고,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인공관절 수술을 직접 집도한 ‘나은병원’ 이동엽 진료부장의 건강 특강으로 시작됐다.
▲ ‘나은병원’ 이동엽 진로부장(우측)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으로 인천 지역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인 ‘자바르떼’에서 준비한 가야금 독주, 트로트 등 문화 공연이 이어져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SK인천석유화학은 또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기능 LED 지팡이’를 선물하는 시간도 특별히 마련했다.
▲ (좌) 인천 지역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자바르떼’가 준비한 가야금 독주 공연 / (우) SK인천석유화학 SV추진 이도원 PL(오른쪽)이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다기능 LED 지팡이’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신월균 어르신은 “어려운 형편에 엄두도 못 내던 무릎 수술을 지원해준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이번 활력 충전 행사에도 초청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SK인천석유화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더 큰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