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SK인천석유화학,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 어르신 위한 활력충전 행사 개최
2019.11.20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릎인공관절 수술 지원에 이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행사를 개최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은 11월 20일, 회사 내에 위치한 행복드림관에서 ‘1% 행복나눔’ 기금을 통해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받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력충전 행사를 열었다.

(*) 1% 행복나눔 기금 : SK인천석유화학의 ‘1% 행복나눔’ 기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달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부금을 출연하는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되며, 협력사 동반성장 및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1% 행복나눔’ 기금은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들이 협력사 동반성장 및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기본급 1%를 기부해 조성됐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 행복나눔’ 기금의 일부를 활용, 인천 지역 병원과 함께 총 40명의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했다.

 

이번 어르신 활력충전 행사는 무릎인공관절 수술 이후에 다른 불편 사항은 없는지 확인하고,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인공관절 수술을 직접 집도한 ‘나은병원’ 이동엽 진료부장의 건강 특강으로 시작됐다.

 

인공관절지원_이미지_1

▲ ‘나은병원’ 이동엽 진로부장(우측)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으로 인천 지역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인 ‘자바르떼’에서 준비한 가야금 독주, 트로트 등 문화 공연이 이어져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SK인천석유화학은 또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기능 LED 지팡이’를 선물하는 시간도 특별히 마련했다. 

 

인공관절지원_이미지_2

▲ (좌) 인천 지역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자바르떼’가 준비한 가야금 독주 공연 / (우) SK인천석유화학 SV추진 이도원 PL(오른쪽)이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다기능 LED 지팡이’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신월균 어르신은 “어려운 형편에 엄두도 못 내던 무릎 수술을 지원해준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이번 활력 충전 행사에도 초청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인공관절지원_인터뷰(이배현)

 

앞으로도 SK인천석유화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더 큰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