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복나눔
[영상] “맹그로브가 뭐예요?”
2023.07.26 | SKinno News

 

높은 탄소 저장 능력을 갖춘 맹그로브는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주로 서식하는 식물로, 해수면 상승이나 해안 침식 등 지구온난화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파괴를 완화시키는 데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류는 지난 반세기 동안 양식장을 짓는 등 무분별한 개발로 수많은 맹그로브 나무를 베었고, 이로 인해 현재에는 맹그로브숲이 과거의 절반도 채 남지 않았다.

 

7월 26일 ‘국제 맹그로브 생태계 보존의 날(International Day for the Conservation of the Mangrove Ecosystem)’을 기념해, SK이노베이션이 맹그로브숲의 가치를 알리는 영상을 선보였다. 맹그로브(Mangrove) 영문 철자 8개로 각각 시작하는 ‘Mitigate(완화시키다)’, ‘Aquaculture(양식업)’, ‘Nature-based solution(자연기반해법)’, ‘Greenhouse gases(온실가스)’, ‘Reforestation(숲 복원)’, ‘Objective(목표)’, ‘Value(가치)’, ‘Endangered(멸종위기에 처한)’라는 8개의 영단어를 통해 맹그로브의 중요성과 이를 지키기 위한 SK이노베이션의 노력을 영상에 담아냈다.

 

“맹그로브가 뭐예요?”라는 질문의 답, 그리고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맹그로브의 가치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