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영상] 할머니의 편지 – 어느 날 나를 찾아 온 행복, SK이노베이션이 독거노인과 생활관리사를 응원합니다
2019.06.21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부터 자원봉사활동 테마 중 하나를 ‘취약계층 독거노인’으로 정하고, 임직원과의 결연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분들의 마음의 문을 두드리고, 생활 속 깊숙이 도움을 주며, 따뜻한 친구가 되어 주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이하 생활관리사)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생활관리사들은 사회와 독거노인 사이에 든든한 징검다리가 되어주고 있지만, 독거노인의 예기치 않은 사고, 사망 등을 가까이에서 접하며 매일 강도 높은 감정 노동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들의 힐링과 재충전을 돕고, 나아가 독거노인 돌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음행복 힐링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지난해 12월 진행된 ‘마음행복 힐링캠프’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일조차 쉽지 않은 독거노인분들에게 희망이 되어주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소개한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2017년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대한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유공 단체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SK종합화학이 동일한 표창을 수상했다.

 

▲ 지난해 12월, SK종합화학이 독거노인보호사업 유공 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