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SK이노베이션, ‘자원봉사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인정 받다 – 대통령 표창 이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까지 수상!
2017.12.08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대통령 표창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연이어 수상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대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볼까요? 🙂

 

01

2

 

「전국자원봉사자대회」는 1994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해 온 전국의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단체가 모여 자원봉사 성과를 확인하고 봉사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화합의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4

 

이 같은 공로를 인정 받아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2월 5일,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여 평창에서 열린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의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표창’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손꼽힌답니다.

 

8

 

SK이노베이션은 2004년부터 전사적 자원봉사조직인 ‘SK1004단’을 발족하여,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6,000여 명이 소속된 68개 봉사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로부터 신뢰와 지지를 얻고, 임직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의 중점 테마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발달장애 아동’으로 선정하고, 이들과의 ‘정서적 파트너링’을 통해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2007년부터는 ‘1인 1후원계좌’를 운영하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돈을 사회 취약 계층의 의료, 생계지원, 교육, 지역상생을 위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표창은 지난 14년간 회사와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자발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지속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온 점을 높이 인정 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답니다. 🙂

‘SK1004단’의 일원으로서 이번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 함께한 임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7

6

 

 

02

2

 

일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대설(大雪)인 어제!

SK이노베이션이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을 기념한 보건복지부 주최 「2017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1

 

올해로 7회를 맞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은 독거노인 지원사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인데요. 이 자리에서 독거노인 돌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단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습니다.

 

4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중점적으로 펼쳐 온 ‘취약계층 독거노인’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노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유공단체 부문에서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가족으로서 더욱 다가갈 예정이랍니다.

 

5-17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독거노인의 고립감과 외로움 등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6-2-1

 

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독거노인의 일대일 매칭을 통해 신체적 교류와 정서적 교감이 모두 오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가정 방문 외에도, 계절별로 미세먼지 극복, 폭염∙폭우 대비, 해충 방역, 한파 대비 등을 돕고 있답니다.

 

이 외에도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보다 구체적인 책임감을 가지고 독거노인 지원사업을 보다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

 

SK이노베이션의 연이은 표창 수상은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구성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인적, 물적 지원뿐 아니라 동원될 수 있는 공유 인프라 전반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 힘쓸 예정이랍니다. 지속 가능한 행복 창출을 위한 SK이노베이션의 따뜻한 사회공헌활동! 여러분도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