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발달장애인 재취업 및 新직무 교육인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Career Jump-up Class)’ 2기를 5/20일(월)부터 5/29일(수)까지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들이 기본급 1%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금으로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그램인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를 후원하고 있다.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는 학령기 이후의 발달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과 고용을 목적으로 하며, 재취업 교육과 新직무 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지난해 진행된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1기 수료생 37명 중 21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1기 수료생의 사후 관리와 함께 2기 교육생의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등 취업준비과정이 새롭게 진행된다.
재취업 교육은 고용 이후 적응 및 기타 사유로 고용이 중단된 발달장애인의 고용 사각지대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되는 교육으로, 바리스타 심화과정과 IT∙정보기술 분야 사무행정 교육을 통해 취업에 재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직무 교육은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반영한 신직무를 개발해 진행되는 교육으로 쉬운 뉴스, 쉬운 방송, 휠마스터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무 분야 고용에 도전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2기 신청 기간은 5월 29일(수) 오후 5시까지이며,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20세(2000년생) 이상 29세(1991년) 이하의 발달장애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지정된 이메일 주소 (master@herbnanum.org)로 제출하면 되며, 5월 31일(금) 오후 2시에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에서 1차 서류전형 합격자가 발표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 심사가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30명의 참가자에게는 6월 10일(월)부터 10월 31일(목)까지 약 5개월 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전문 직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같은 날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인 고용이라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재단과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SK이노베이션과 각 기관은 ▲ 발달장애인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고용 연계 ▲ 발달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직업 탐색 및 신직무 개발을 위해 공동협력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