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베트남 맹그로브 나무 심은 썰
2019.04.10

맹그로브_4차봉사활동_메인
지난 3월,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한 맹그로브 나무 식수 활동을 펼쳤다.

 

SK이노베이션의 맹그로브 복원 활동은 지난해 5월에 처음으로 시작해, 올해 3월에는 4번째로 진행됐다. 이번 4차 활동에는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들, SK이노베이션 E&P사업 호치민지사 임직원들과 함께 ‘맹그로브 숲 복원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PVEP(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페트로베트남(PetroVietnam, PVN)’의 자회사) 호치민 지사 구성원 등이 참여했다.

봉사활동 사진
4차 맹그로브 복원 활동에 참여한 SK종합화학 강다솔 신입사원맹그로브 숲이 위치한 베트남 짜빈성까지의 10시간에 걸친 이동시간, 무더위 속에서 이루어진 맹그로브 식수, 인근 초등학교 교육 봉사활동 등 생생한 현장의 기록을 V-Log에 담았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의 ‘1% 행복나눔기금*‘ 후원 테마 중 하나인 맹그로브 숲 복원 사업’은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짜빈성 지역에 맹그로브 숲 조성, 호치민 기술대의 맹그로브 복원 연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1% 행복나눔기금 :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부금을 출연하는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되며 협력사 및 취약계층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등에 활용한다.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