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2일, SK이노베이션이 베트남 호치민 시(市)에서 남쪽으로 100km 떨어진 짜빈 성(省)에서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한 제3차 묘목 식수 봉사활동을 펼쳤다.
SK이노베이션의 ‘1% 행복나눔기금*‘ 후원 테마 중 하나인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은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짜빈 성 지역의 맹그로브 숲 조성, 호치민 기술대의 맹그로브 복원 연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1% 행복나눔기금 :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부금을 출연하는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되며 협력사 및 취약계층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등에 활용한다.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 자원봉사자 및 현지 주민들과 함께 제3차 맹그로브 숲 복원 사업을 통해 1만여 그루의 맹그로브 묘목을 식수할 예정이다.
▲ 제3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에 참여한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
22일,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은 맹그로브 묘목 식수를 끝내고 짜빈 성에 위치한 미롱남B(My Long NamB) 초등학교에 방문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이 곳에서 현지 아이들에게 학용품과 간식을 나눠주고 풍선, 비누방울 놀이 등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베트남 짜빈 성에 위치한 미롱남B(My Long NamB) 초등학교에서 자원봉사를 진행한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
SK이노베이션과 짜빈 성의 인연은 올해 초부터 시작됐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월과 9월, 2차에 걸쳐 총 2만 5천여 그루의 묘목을 심어 약 8만㎡ 규모의 맹그로브 숲을 조성했다. SK이노베이션이 심은 맹그로브 묘목은 95%가 넘는 높은 활착률(심은 수에 대하여 살아난 수의 비율)을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번 제3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으로 통해 맹그로브 묘목 1만여 그루를 3만㎡에 추가 식수하면 SK이노베이션이 조성한 맹그로브 숲은 광화문 광장의 5배가 넘는 총면적 11만㎡의 규모로 커지게 된다.
특히, 이번에 식수되는 맹그로브 묘목은 SK이노베이션이 생활 속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지난 10월 시작한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아.그.위.그.(I green We green) 챌린지’에 참여한 직원들의 뜻을 모아 기증된 것이기에 그 의미를 더했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일회용품 대신 개인 머그컵 또는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일회용품을 줄이는 사내 친환경 캠페인으로 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전 임직원이 참여한 아.그.위.그. 챌린지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