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복나눔
1% 나눔이 모여 더 행복한 세상으로!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참여로 조성된 ‘1% 행복나눔기금’ 전달식 가져
2018.05.16 | SKinno News

0

SK이노베이션이 지난 해 9월 임금 및 단체협약 갱신 교섭에서 노사(勞使)가 합의한 ‘1% 행복나눔기금’을 활용해, 사회 곳곳의 이웃들과 행복을 나누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sub01

4

5월 16일 오늘, SK 울산Complex(이하 SK 울산CLX)에서 ‘2018 SK이노베이션 1% 행복나눔기금 전달식(이하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이정묵 노조위원장, 울산광역단체 관계자, 12개 기금 수혜 복지기관** 관계자들, 그리고 700여 명의 SK 울산CLX 임직원들이 참석했는데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뜻 깊은 자리에 함께 했습니다.

**12개 기금 수혜 복지기관 : <서울>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한코리아(네팔), 에이블복지재단, 증앙노인보호전문기관, UNEP 한국위원회, 한국장애인재단, <울산> 월드비전, 울산장애인총연합회, 울산여자청소년쉼터,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한국해비타트울산지회

이 자리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월급의 1%를 자발적으로 출연하고 회사가 매칭그랜트*로 조성한 ‘1% 행복나눔기금’ 46억 6천만 원 중 21억 5천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매칭그랜트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Matching)시켜 내는 것

전달식은 1% 행복나눔의 의미를 샌드아트로 표현한 영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6

이어서 1% 행복나눔기금 조성 경과, 후원 테마 소개와 함께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의 참여 소감, 그리고 기금 수혜자와 사회복지사들의 감사 인사가 담긴 영상을 상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7

이어서 울산 지역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공연팀인 ‘드림하이 오케스트라’의 감동적인 공연을 끝으로, 뜻 깊은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오늘 진행된 1% 행복나눔기금 전달식은, 회사의 발전이 사회 발전에 직결될 수 있도록 노사가 함께 고민하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결과물이었기에 더 큰 의미가 있었는데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의 따뜻한 나눔 의지가 원동력이 돼 더 큰 나눔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sub02

앞서 말한 것과 같이 SK이노베이션의 1% 행복나눔기금의 올해 모금 예상 금액은 총 46억 6천만 원!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이를 협력업체와의 상생, 소외계층 지원 등에 활용하기로 합의했는데요.

이미 지난 2월 5일, 46억 6천만 원 중 21억 5천만 원을 68개 협력사의 상생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으며, 이번 전달식 이후 기금 잔여분은 후원사업의 연속성을 위해 내년 초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2

1% 행복나눔기금은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12개의 후원 테마 중 직접 선정한 곳에 활용됩니다.

1

후원 테마 소개 전시와 함께 진행된 희망 메시지 달기는, 지난 5월 8일부터 5월 15일까지 SK이노베이션 본사(서린 사옥)외 SK 울산CLX 등 각 지역 사업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꾹꾹 눌러 담은 희망메시지는 후원 테마별 관련 기관을 통해 수혜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3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월급의 1%를 기부하여 조성된 1% 행복나눔기금.이를 바탕으로 사회 곳곳에 따스한 행복을 전파해 나갈 SK이노베이션! 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SK이노베이션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