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지구 온난화 대응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습니다.
그 첫걸음으로 지난 5월 24일,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 정부(짜빈 성(省) 인민위원회 및 산림보호국)와 유엔환경계획(UNEP), 베트남 화물물류기업 1위인 SNP(Saigon Newport Corporation) 등과 함께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식 체결 후, 베트남 짜빈 성 뿌옹(Phuong) 산림보호국장에게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사회공헌 활동인 ‘맹그로브 숲 복원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협약식에 따라 1차적으로 베트남 정부, 유엔환경계획(UNEP)와의 협업을 통해 짜빈 성 일대 약 5ha(15,000평) 규모의 맹그로브 숲을 조성하였는데요. 이 곳에서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맹그로브 사과나무 묘목 1만 5천여 그루를 심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추후 협의를 통해 사업 면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비즈니스와 연계한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은,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사업 주력지로 선정한 베트남 등에 기여하며 중요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사업을 비롯해, 진정성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