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발달장애인의 위대한 꿈을 응원합니다” – SK이노베이션이 함께하는 ‘제4회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MF)’ 예선 참가팀 모집
2020.04.06 | SKinno News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 이하 GMF)’가 4월 6일(월)부터 6월 30일(화)까지 반짝이는 꿈과 재능을 펼칠 예선 참가팀을 모집한다.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통해 위대한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하트-하트재단*과 뜻을 모아 지난 2017년부터 매년 GMF를 개최하고 있다.

(*) 하트-하트재단 : 1988년에 설립된 사회복지전문단체. 소외된 국내외 아동 및 그 가족에 대한 복지를 지원하고 국내 발달장애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창단 등 문화복지사업을 이끌고 있음.


제4회 GMF는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후원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GMF는 제1회 대상 수상팀인 ‘드림위드앙상블’을 시작으로, ‘서초한우리 오케스트라’,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우수한 음악 팀들을 배출했다. 특히 ‘드림위드앙상블’은 2018년 12월,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駐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에서 초청 공연을 하는 등 멋진 행보를 보이고 있다.

(**) 세계 장애인의 날 :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전 세계 장애인의 복지와 재활을 향상하기 위하여 UN이 1992년부터 시행한 날로 매년 12월 3일을 기념한다. – 출처 : 시사상식사전

 

드림위드앙상블_뉴욕공연_사진_

▲ (좌) 2018년 12월,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駐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에서 초청 공연을 하고 있는 제1회 GMF 대상 수상팀 드림위드앙상블

 

지난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은 GMF 후원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들이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장(본사 및 울산, 인천 등)에서의 공연을 비롯해 지역 축제 등 다양한 무대 참여 기회를 제공해왔다.

 

▲ 지난해 12월, ‘2019 SK 행복나눔 바자회’에서 공연을 하고 있는 제3회 GMF 최우수상 수상팀 비쥬앙상블


제4회 GMF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체***’로서 클래식 및 실용음악을 하는 2인 이상의 팀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단, 성악과 합창은 제외된다.

(***) 비장애인은 전체 연주 인원의 1/3 이내여야 하며, 본 페스티벌 역대 대상 수상팀은 참가할 수 없음


예선 접수 기간은 6월 30일(화)까지며, 하트-하트재단 공식 홈페이지(www.heart-heart.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yesheart@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을 비롯한 제4회 GMF 본선 수상 6팀에게는 총 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며, 수상팀들에게는 별도의 연주 무대 출연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 등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www.heart-heart.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