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SK이노베이션이 협력사 탄소저감 설비도입을 지원합니다!
2023.06.12
SK종합화학이 12월 6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SK아카디아에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가치 창출 상생 심포지움(이하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움은 지난 9월 SK종합화학이 주요 고객사와 함께 개최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의 후속으로 시행된 것으로 고객사 및 한국화학연구원 등의 친환경ㆍ사회적가치 창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됐다. SK종합화학은 이를 통해 새로운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9월에 진행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상생 협약식
이날 심포지움에서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등 친환경 기술 및 이를 활용한 사회적가치 창출 방안에 대한 강의를 토대로 참석자들 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 흙이나 물속에 있는 미생물에 의해 최종적으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되는 플라스틱 – 출처 : 두산백과
한편, SK종합화학은 사회·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추진하고자 노력 중이다. 지난달에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2018 친환경플라스틱과 사회적가치 창출 아카데미’를 개최하는 등 협력사와 함께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지난 11월 개최된 ‘2018 친환경플라스틱과 사회적가치 창출 아카데미’
또한, 지난 8월 SK종합화학은 플라스틱 소비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인 고결정성 폴리프로필렌 개발에 성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사회적가치 창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K종합화학은 ‘2018 사회적가치 창출 상생 심포지움’을 계기로 이해관계자 간 다양한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SK종합화학은 사회적가치가 선순환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