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연말 앞두고 소외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누다 – SK이노베이션 임직원, 독거노인 위한 김장 나눔 봉사활동
2018.12.07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연말을 앞두고 사회적기업으로부터 구매한 김장김치 200인분을 서울 및 대전 지역 독거노인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 독거노인 가정을 위한 김장 전달 봉사활동을 준비하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


지난 12월 6일, SK이노베이션 임직원 봉사자 60여 명이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인근에 거주하는 80가구의 독거노인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 김장김치 박스를 들고 이동하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


독거노인들은 본인을 찾아와 준 자식, 손주 같은 임직원들을 반갑게 맞아 주었다. 독거노인 가정을 찾은 임직원들은 김장 전달 외에도, 독거노인의 말벗이 되어 드리며 따뜻한 시간을 함께 보냈다. 이들은 처음 만나는 사이인데도 마치 오래전 알던 사이처럼 건강과 근황을 물어보며 정겹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독거노인들은 이별의 순간에도 가족처럼 아쉬워하며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독거노인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부터 자원봉사활동 테마 중 하나를 ‘취약계층 독거노인’으로 정하고 임직원과 결연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독거노인을 돌보는 생활관리사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해 ‘마음행복 힐링캠프’를 시행하고 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