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 28일 개최
2018.11.23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이 오는 28일 SK관계사와 함께 울산광역시에서 지역 우수 협력사 25개사가 참여하는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2018 SK 동반성장 협력사 박람회 채용 일정>

 

울산광역시 문수컨벤션웨딩에서 오는 11월 28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청년 실업 해소와 중소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직접 지원하기 위해 SK 관계사들이 주최하는 ‘지역맞춤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 시작해 올해가 6회째다. 고용노동부, 동반성장위원회, 울산광역시가 후원한다.

 

첫해 행사 이후 지난해까지 울산 및 영남지역 대학생과 특성화 고교생 7,500여명이 참가했고, 이중 466명이 취업에 성공하면서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 해왔다.

 

올해 박람회에는 SK종합화학 등 SK이노베이션 계열 4사와 SK건설, SK실트론, SK주식회사 C&C의 울산지역 우수 협력사들이 참여해 채용컨설팅과 기업별 구직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현장 채용까지 진행한다.

 

올해 채용박람회도 작년과 동일하게 참여대상을 2차 협력사까지 확대했다. 동반성장의 온기가 1차 협력사 뿐 아니라 2차 협력사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한 셈이다.

 

▲ 2017 SK 동반성장 협력사 박람회 현장

 

28일 행사 개막식에는 SK종합화학 김형건 사장,  SK울산 Complex 박경환 총괄, 울산광역시 송병기 경제부시장, 동반성장위원회 강재영 운영국장,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김종철 울산지청장 등 정부, 지자체,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식 직후 40여개 지역 협력사가 참여하는 ‘협력사 CEO 간담회’도 열린다. 정부와 대기업, 중소 기업이 동반성장을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하는 소통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구직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이번 채용박람회의 특징이다. 우선 구직자들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winwin.skjobfair.co.kr)’를 통해 참여업체 현황 및 채용 직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전에 온라인에서 현장면접 신청도 할 수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취업특강, 자기소개서 클리닉, 이력서 사진촬영, 적성검사, 직업심리검사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