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MC 강호동, 사회적 기업 ‘컨티뉴’ 백팩 메고 착한 소비 실천
2017.12.12 | SKinno News

0
(사진 출처 : jtbc)

 

지난 10월 국내 최정상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공식 SNS에는 리더 RM의 유럽 여행 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그가 메고 있는 사진 속 가방이 SK이노베이션이 창업을 지원한 사회적 기업 ‘모어댄’의 브랜드 ‘컨티뉴(Continew)’ 제품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6일, jtbc의 인기 예능 방송프로그램인 ‘한끼줍쇼’에 같은 가방이 등장하며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MC 강호동이 프로그램 내내 메고 다닌 ‘컨티뉴’ 가방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인데요.

 

 

01

1
(사진 출처 : JTBC)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줍쇼’ 이적•자이언티 편에 등장한 ‘컨티뉴’의 엘카 백팩! 깔끔한 디자인의 이 가방은 자동차의 가죽 시트 등으로 만들어진 업사이클링* 제품입니다.

*업사이클링(upcycling):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출처: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1-12

 

‘컨티뉴’는 자동차 시트를 만들고 남은 가죽이나 폐자동차의 가죽시트를 가방 등의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인데요. 모든 제품은 4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장인들이 고품질의 자동차 시트용 가죽을 재활용해 100% 수작업으로 생산합니다. 제품 재구매율이 50%가 넘을 만큼 디자인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답니다. 🙂

‘컨티뉴’ 제품을 통해 창출되는 사회적 가치는 업사이클링을 통한 환경적 가치 뿐만이 아닌데요.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단 제작, 제품 검수, 판매 등의 과정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환경 문제를 넘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사진 출처 : jtbc)

 

이번에 강호동이 컨티뉴 가방을 메고 출연한 ‘한끼줍쇼’ 프로그램은 사전 섭외 없이 일반 가정집을 방문해 식사를 함께 하며 대화를 나누는 진솔한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많은 이웃들과 따뜻한 행복을 나누는 사회적 기업의 의미와도 잘 어울리는 프로그램인 만큼, TV화면 속 ‘컨티뉴’ 제품이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

 

02-1

3-3-2
(사진 출처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

 

특히 강호동이 멨던 엘카 백팩은 얼마 전 방탄소년단 SNS 계정에 리더 RM의 사진 속에도 등장해 SNS를 핫하게 달구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답니다.

 

해외에서 휴식 중인 그의 일상 사진 속에서 가방을 주목한 네티즌들이 고가의 명품가방일 것으로 생각하고 브랜드와 제품명 확인에 나선 것인데요. RM이 메고 있는 가방이 사회적 기업의 업사이클링 제품 ‘컨티뉴’ 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개념돌’, ‘#착한소비’ 등의 극찬이 이어졌답니다.

 

4-3

 

이후 언론과 SNS를 통해 ‘사회적 기업’과 ‘컨티뉴’가 많은 주목을 받았고, 이를 알고자 하는 사회적 관심 또한 증가했답니다. 갑작스럽게 늘어난 접속자로 인해 홈페이지가 다운되고 엘카 백팩은 구매 폭주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게 된 컨티뉴!

 

4

 

SK이노베이션은 ‘컨티뉴’를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인 ‘모어댄’ 을 2015년부터 ‘전문 사회적 기업으로 선발하여 집중 육성해 왔는데요. 설립 지원은 물론 SK이노베이션의 다양한 인프라를 공유하며 성장을 적극 지원해왔습니다.

 

인기 아이돌 멤버 RM에 이어 예능 최강자 강호동까지, ‘컨티뉴’를 통해 실천한 이들의 착한 소비! 그 의미와 가치에 공감하는 많은 소비자들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기업이 보다 빨리 우리 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