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SK이노베이션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다운복지관 아이들과 함께한 특별한 송년회
2016.12.22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은 사회공헌 중점 테마를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아동으로 선정한 이후, 임직원 모두가 1인 1봉사 이상을 꾸준히 실천하여 이달 초, 봉사활동 참여율 100%를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의무적인 참여가 아닌, 전사적 자원봉사조직 ‘SK 1004단’을 통해 자발적 참여를 지원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한데요!

지난 7월부터는 임직원과 발달장애아동 간 일대일 매칭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훈련, 재난 안전 체험 등 발달장애아동들의 일상생활 자립을 위한 ‘사회적응훈련’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12월 어느 날, SK이노베이션이 또 한 번의 아름다운 하루를 보내기위해 다운복지관을 찾았는데요. 이날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아이들과 조금 특별한 송년회를 보냈다고 합니다. 따뜻했던 그 날의 기록을 지금 바로 만나보실까요? ^^


다운복지관_sub_01

다운복지관v1_01
지난 21일, 다운복지관 아이들과 만나기로 약속한 시간은 오전 10시였지만,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조금 서둘러 다운복지관을 찾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만들 케이크 재료를 미리 준비하기 위함이었는데요!

도움을 주실 베이킹 강사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열심히 케이크 만들기 재료를 준비하는 SK임직원들의 모습. 조금은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연신 웃음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다운복지관v1_03
열심히 준비하다 보니 어느덧 아이들을 맞이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나둘 들뜬 표정으로 도착한 아이들과 반갑게 인사하는 임직원들. 이미 지난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과 친해진 임직원들도 있었는데요!

이처럼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 활동은 단순한 봉사의 방식을 넘어, 수혜 대상자와 구성원 봉사자가 1:1 결연을 맺고, 신체적, 정서적 교감이 이루어질 수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상호 간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오늘 하루를 함께 보낼 짝꿍과 반갑게 인사 나눈 후, 짝꿍의 도움으로 아이들은 산타 모자와 앞치마를 두르고 케이크 만들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

 

다운복지관v1_05

베이킹 강사 선생님의 소개와 함께 드디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필요한 재료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강사 선생님께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답니다.

 

다운복지관v1_06
아이들의 관심을 독차지했던 핸드믹서! 처음 물처럼 묽은 상태의 생크림을 크림화 시키는 도구인데요. 선생님과 임직원들의 도움으로 아이들은 핸드믹서를 이용해 직접 생크림을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다운복지관v1_08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이 끝난 후, 드디어 본격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볼 시간! 

조금은 서툴지만, 짝꿍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케이크를 만들어 보는 아이들! 마냥 장난꾸러기 같다가도 이렇게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집중한 모습을 보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

 

다운복지관v1_11
이번엔 조금 난이도가 있는 작업(?)을 할 차례인데요. 바로 케이크 위에 생크림과 과일로 장식하기! 아이들은 제각기 다른 개성들을 뽐내며 케이크 꾸미기에 돌입했답니다. 어떤 케이크가 완성되었는지 궁금하시죠~?

 

다운복지관v1_12
짜잔! 짝꿍과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뽐내며 기념사진 찰칵찰칵 ^^V

달콤한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그리고 크리스마스 느낌 물~씬 풍기는 산타 할아버지 장식까지! 벌써 크리스마스가 온 것만 같죠? 이날 만든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예쁘게 포장해서 집으로 보내졌답니다. 우리 아이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해피 크리스마스 보내길 바랄게요 *^^*


다운복지관_sub_02

다운복지관v1_14
이어서 즐거운 만남이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얼마 안 남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하게 모신 산타 할아버지와의 만남!

뒤쪽에서 몰래 나타난 산타 할아버지 덕분에 깜짝 놀란 아이들~ 너무나 만나고 싶었던 산타 할아버지의 모습을 확인하곤 이내 함박웃음을 지었는데요.
다운복지관v1v2

울면 안 돼 울면 안 돼 산타 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겐 선물을 안 주신대♪

우리 아이들, 착한 일 많이 많이 했나 봐요! 모두들 산타 할아버지께 선물을 받고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다운복지관v1_18
마지막으로 아이들과 단체사진 촬영 후, 이렇게 올 한해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활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사회공헌 방향을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한 행복을 만들어 가는 사랑받는 기업’으로 정하고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보듬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구축에 앞장서며, 참여와 공감이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추진해나갈 계획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관련 글
 –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프로젝트,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 SK이노베이션과 다운복지관 아이들이 함께한 아름다운 하루
 – SK이노베이션 & SK에너지가 함께 한 어느 멋진 하루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SK1004단 코디네이터 워크샵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