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찾은 그녀의 꿈 – SK아이이테크놀로지 LiBS폴란드 법인 ‘쟈네타 카니에크바(Żaneta Kaniecka)’ HR담당 인터뷰
2020.11.02 | SKinno News

 

독자 기술력으로 전 세계 2차전지 분리막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 세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자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중국, 폴란드 등 글로벌 생산거점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폴란드 현지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이름을 더욱 알리고자 힘을 보태는 한 사람이 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LiBS*폴란드 법인인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HR담당으로 일하고 있는 ‘쟈네타 카니에크바(Żaneta Kaniecka)’ 사원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서 꿈과 행복을 함께 키워 나가고 있는 그를 만나보자.

(*)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 : 얇은 필름 모양으로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해 폭발∙발화와 같은 이상작동을 막는 배터리 핵심소재로, 배터리 성능과 안정성을 좌우하는 핵심 고부가가치 제품

 

Q1.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폴란드 남부 도시인 ‘돔브로바구르니차(Dąbrowa Górnicza)’에서 온 ‘쟈네타 카니에크바’입니다. 현재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LiBS폴란드 법인인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HR담당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곳 폴란드에서 ‘하드 HR(Hard HR)’이라고 불리는 인사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인력 채용 과정은 물론, 현지 직원 입사 절차를 위해 관련된 폴란드 법률 및 회사 규정을 조율하는 업무가 포함됩니다. 또한, 저는 새로 입사한 직원이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업무를 파악해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 LiBS폴란드 법인인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HR담당으로 근무 중인 ‘쟈네타 카니에크바’ 사원

 

Q2. HR 직무를 선택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HR 직무는 저처럼 다양한 업무와 도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의 진행 상황과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본인이 매일 얼마나 성장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HR 담당자로 일하게 되면 다양한 배경과 개성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Q3.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함께하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요?

 

‘그린필드(Greenfield)*’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을 쌓는 게 흥미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 입사하게 됐습니다. 실제로 이 도전을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성실함, 그리고 최선을 다하는 노력이 있다면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폴란드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그린필드(Greenfield) : 해외 직접투자 방식 중 하나로 용지를 직접 매입하고 공장이나 사업장을 새로 짓는 방식의 투자

 

Q4.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근무 환경은 어떤가요?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즐겁습니다! 특히 동료들이 큰 동기 부여가 되어 줘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어요. 동료들 모두가 아주 친절하고 제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런 동료들과 함께 한 팀으로 일함으로써 더 많은 경험과 식견을 얻는 것 같습니다. 제가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와 HR 그룹의 일원이라는 것이 정말 자랑스러워요.

 

▲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쟈네타 카니에크바(왼쪽에서 네 번째)와 동료들

 

Q5. SK아이이테크놀로지에서 일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제 목표는 우리 회사에서 일하는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동시에 업무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일하고 있거나 미래에 함께하게 될 구성원 모두가 가능한 한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오래 근무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Q6. 폴란드 현지 문화가 궁금해요!

 

폴란드 문화에서 가장 중시되는 것은 ‘가족’이기 때문에 폴란드 사람들은 일과 삶의 균형인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매우 존중합니다. 그래서 폴란드인들은 크리스마스나 새해, 부활절, 만성절(All Saints Day), 성체축일(Corpus Christi) 등과 같은 기념일에 가족과 함께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Q7. 여가생활은 어떻게 보내나요?

 

저는 친구들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주말에는 하이킹을 하거나 더 많은 산봉우리를 정복하기 위해 등산하는 것을 좋아하며, 여름에는 다이빙을 즐깁니다.

 

▲ 여행과 다이빙을 취미로 즐기는 ‘쟈네타 카니에크바’

 

Q8.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의 업무에 항상 최선을 다한다면, 여러분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폴란드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쟈네타 카니에크바’를 응원하며, 그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