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주는 발레에 매력을 느끼고 푹 빠져버린 SK아이이테크놀로지 LiBS O&I실 신국화 PM! 평소 운동을 즐기던 신국화 PM은 새로운 운동을 찾던 중 이전부터 관심을 가져온 발레를 새로운 취미로 선택했다. 발레를 통해 코어(Core) 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고, 바른 자세를 만드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는 신국화 PM과 함께 발레의 매력을 알아보자.
Q1. 발레를 배우게 된 계기가 있나요?
▲ 신체 밸런스 및 코어 강화를 위해 플라잉 요가를 배우고 있는 신국화 PM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코어 강화에 좋은 운동에 관심이 많아서 필라테스나 요가, 플라잉 요가와 같은 운동들을 꽤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플라잉 요가를 3년 정도 하다 보니 새로운 운동을 배워보고 싶더라고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발레를 너무 하고 싶었었는데 어머니께서 발레 학원이 아닌 태권도 학원을 보내주셨어요. (웃음) 그래서 ‘이번 기회에 발레를 한 번 배워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2. 발레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 턴 아웃(Turn Out) 자세를 취하고 있는 신국화 PM
가장 큰 매력은 자세가 꼿꼿해지고 라인이 예뻐지는 것인데요. 발레는 코어 근육부터 시작해서 등 근육, 그리고 기본 자세인 턴 아웃(Turn Out)을 통해 허벅지 안쪽 근육을 키울 수 있고, 전신의 미세 근육을 강화할 수 있거든요. 특히나 제가 척추측만증이 있는데, 발레를 하면서 허리가 곧게 바뀌는 등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서 아주 만족합니다!
Q3. 마지막으로, 발레를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 SK아이이테크놀로지 LiBS O&I실 신국화 PM
발레는 무용의 한 종류인데, 요즘에는 운동과 접목해 가르치는 학원이 많이 생겼거든요. 그래서 색다른 운동을 배워보고 싶어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남자분들도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운동이에요! 발레의 매력에 푹 빠져보고 싶다면 남녀노소 누구라도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