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 리포트
겨울맞이 자동차 정비를 위한 ‘윤활유 상식’
2018.11.13 | SKinno News

 

겨울맞이 자동차 정비를 위한 '윤활유 상식'

 

추석 연휴 고향 방문, 단풍 놀이 등으로 인해 장거리를 이동한 자동차! 겨울을 앞두고 자동차 정비가 필요한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윤활유 교체는 자동차 정비에 있어 기본 중의 기본! SK이노베이션이 자동차 정비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윤활유 상식’을 준비했답니다. 지금부터 함께 하시죠. 🙂

 

 

 

 

1995년, 대한민국 최초의 윤활유 브랜드로 탄생하여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SK이노베이션 윤활유사업 자회사인 SK ZIC! SK ZIC의 최대 강점은 바로 SK루브리컨츠가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하여 세계 최초로 상업 대량 생산에 성공한 고급 윤활기유 자체 브랜드(YUBASE, 유베이스)를 원료로 만들어졌다는 점이랍니다.

 

 

 

윤활유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윤활기유는, 미국석유협회(API)의 분류 기준에 의해 제품의 점도와 황 함량에 따라 5개의 등급으로 나뉘는데요. 그룹 V로 갈수록 점도가 높고, 황 함량이 낮아 고급 윤활기유라고 인식됩니다.

 

YUBASE(유베이스)는 그룹 Ⅰ, Ⅱ 중심으로 움직이던 윤활기유 시장에서 SK루브리컨츠가 1,000회의 실패와 재도전을 통해서 탄생시킨 그룹 Ⅲ 고급 윤활기유랍니다. 고급 윤활기유(그룹 Ⅲ)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2017년 기준 30% 이상)를 차지할 만큼 YUBASE는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를 기초로 탄생한 프리미엄 윤활유 완제품이 바로 SK ZIC인 것이죠.

 

윤활유SK지크

 

윤활유 교체를 위해 SK ZIC 제품을 선택할 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우선 자신의 차종에 맞는 제품을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차종 별로 엔진의 속도나 온도 등의 조건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권장 제품 또한 다를 수 밖에 없답니다 🙂

 

SK지크제품

 

윤활유상식

 

겨울이 오기 전 윤활유 교체를 준비하는 운전자 분들을 위해 SK이노베이션이 알려드린 윤활유 상식! 똑똑한 윤활유 교체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한 제품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늘 노력할 SK이노베이션과 SK루브리컨츠 이야기,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려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