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회사와 함께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법인 구매 담당 ‘왕판(Wang Fan)’ 인터뷰
2021.08.30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의 정보전자소재 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법인(SK hi-tech battery materials China, 이하 SKBMC)에서 구매 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왕판(Wang Fan)’은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SKinno People이다. SKBMC의 현지 사회공헌 활동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1.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왕판’입니다. 중국 북동부에 위치한 헤이룽장성(흑룡강성) 하얼빈시 출신으로, 올해 1월부터 SKBMC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제 성격은 밝고 외향적인 편이랍니다. 또한 모두가 저를 ‘판’이라고 이름 한 글자를 애칭 삼아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데, 다들 이렇게 부르는 것이 더 친근하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Q2. 전공으로 한국어를 택한 이유, 그리고 SKBMC와 함께하게 된 계기는?

 

▲ (좌) SKBMC ‘왕판’ 구매 담당(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과 한국어 전공 친구들 / (우) SKBMC ‘왕판’ 구매 담당(위에서 첫 번째 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의 대학교 졸업식

 

제가 한국어를 전공하게 된 건 친오빠의 여자친구가 한국인이라는 점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녀와 연락을 하게 되면서 한국 여자들의 말투가 매우 부드럽다고 느꼈고, 그 때부터 한국어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그래서 대학에 진학하면서 한국어를 전공으로 선택하게 됐죠.

 

이후 대학교 4학년 때 우연히 SKBMC에서 구매 담당 인력을 모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침 제가 대학 재학 기간 중에 창업한 이력이 있고, 관련 업무도 경험한 적이 있어서 이를 바탕으로 입사지원서를 냈는데요. 무사히 합격하게 되어 영광스럽게도 SKBMC의 첫 번째 인턴이 됐습니다.

 

Q3. SKBMC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법인 SKBMC(SK Battery Materials China)에서 구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왕판’

 

SKBMC는 주로 분리막을 생산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수많은 원자재와 장비를 수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구매 업무를 제가 맡고 있어요. 화물 수출입 통관은 물론, 화물 운송업체 및 공장 관계자와의 소통과 조율을 직접 담당하여 물류가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죠.

 

Q4. 지금까지 회사 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 2020년 11월, SKBMC 구성원들과 중국 창저우 현지 발달장애인학교인 ‘진탄구계지학교’ 학생들이 야외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우리 회사는 중국의 전통 명절 때마다 재미있는 이벤트를 개최해 왔습니다. 그 중에서 제게 가장 의미있는 행사를 꼽으라고 한다면, 회사에서 수차례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창저우 현지의 발달장애인학교와 협력해 진행한 봉사활동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아동, 그리고 소외아동들과 더욱 깊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SKBMC 구성원들의 결속력을 강화시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해줬죠.

 

Q5. 평소 여가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 공원에서 친구와 자전거를 타며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는 SKBMC ‘왕판’ 구매 담당(왼쪽)

 

평소 업무 시간 외에는 친구들과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하고는 해요. 그리고 약속이 없는 주말에는 집에서 영화나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즐겨 봅니다.

 

Q6.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 SKBMC 구성원들이 회사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가 SKBMC ‘왕판’ 구매 담당)

 

지금의 저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끊임없이 제 자신의 내실을 다지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선배님들께 더 많이 배우고 제가 맡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회사에서 시행하는 업무 관련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업무 능력을 키워가면서 한 걸음 한 걸음 착실하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Q7.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SK이노베이션이라는 이름 아래서 함께 노력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SKBMC가 더욱 더 발전하기를 바라며, 다같이 손잡고 우리의 미래를 기대해 주세요!

 


 

SKBMC와 함께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왕판’을 응원하며, 그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