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의 영웅들” -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의 이야기
2024.12.20
2018 하반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들은 2주간의 SK그룹 연수를 마치고, 지난 7월 18일부터 SK이노베이션 연수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패기 넘치는 SK이노베이션人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신입사원들, 지난 7월 27일에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시행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의 핵심 경영 철학에 대한 이해와 사회 공헌 및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신입사원 연수 과정에 필수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들 또한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활동의 테마 중 하나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펼쳤는데요. 무더운 여름을 홀로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신입사원들이 직접 만든 천연 화장품과 방향제, 중복 맞이 삼계탕과 여름 김치를 전달하고, 손 마사지와 함께 말벗이 되어드리는 것이 이번 봉사의 주된 활동 내용이었습니다.
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날 봉사활동은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독거노인 봉사활동 강의로 시작됐습니다.
▲ 점심 식사 중인 신입사원들과 사회적 기업 ‘아삭(A~sak)’의 도시락
이후 점심으로는 특별한 도시락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바로 장애 청소년 및 취약 계층의 교육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삭(A~sak)’의 도시락! 도시락을 맛있게 비운 신입사원들은 어르신들께 드릴 화장품 만들기에 돌입했습니다.
▲ 전문 DIY 화장품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는 신입사원들
이날 신입사원들이 만든 화장품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피부를 지켜 줄 스킨과 로션, 어르신 댁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어 줄 디퓨저, 그리고 손 마사지를 더욱 시원하게 도와줄 마사지 오일이었습니다. 화장품 만들기는 대부분의 신입사원들이 처음 경험해보는 생소한 활동이었으나, 선물을 받고 즐거워할 어르신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열심히 제작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화장품 제작과 예쁜 포장 작업까지 마친 후에는 어르신들께 해드릴 손마사지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 시범에 따라 서로 손 마사지를 해주는 신입사원들
신입사원들이 직접 만든 화장품과 함께 삼계탕, 여름김치를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신입사원들이 찾아 뵌 분은 SK에너지 임직원들과 결연된 용산구의 어르신들! 화장품과 선물 포장을 마친 신입사원들은 2인 1조를 구성하여 생활 관리사 선생님과 함께 어르신 가정을 방문했습니다.
정매옥 어르신께 방문한 SK이노베이션 이수용 사원과 SK루브리컨츠 김진형 사원! 정성스레 준비한 선물을 드린 후 사전 교육에서 익혀온 손 마사지를 해드렸는데요. 손주 같은 신입사원들의 모습에 어르신은 반갑다는 이야기를 연신 하시며, 함께 하는 시간 내내 행복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길지 않은 방문에도 금세 가까워진 어르신과 신입사원들은 헤어질 시간이 다가오자 무척 아쉬워했는데요. 아쉬움을 달래고 이날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한 ‘셀카 타임’을 갖기도 했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앞으로도 사회의 행복을 향한 SK이노베이션의 행보와 신입사원의 모습에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