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와 문화 정착을 위해! 2018년 SK1004단 코디네이터 워크샵
2018.03.16 | SKinno News

 

2년 연속 임직원 봉사활동 참여율 100%를 달성하며, 자원봉사활동 문화 정착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그 중심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위해 만들어진 ‘SK이노베이션 봉사단(SK1004단) 코디네이터’가 있습니다.

코디네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해 활동을 리뷰하며 다양한 장애요인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자원봉사활동 경영자산화를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사회공헌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 2018년 SK1004단 코디네이터 워크샵. 그 현장에 SK이노베이션 블로그 팀이 다녀왔습니다.

 

01

1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SK아카디아에서 SK1004단 코디네이터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샵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SK이노베이션 자원봉사 코디네이터 70명을 포함해 총 85명이 참석했는데요. 지난해 진행된 자원봉사활동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과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이번 SK1004단 코디네이터 워크샵의 첫 순서는 SK그룹의 사회적 가치 창출 방향에 대한 소개와 함께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활동의 역사와 지난 해 활동들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발달장애 아동을 테마로 한 자원봉사활동뿐 아니라, 국내를 넘어 해외로까지 이어지는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 활동! SK1004단 코디네이터들의 사명감이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겠죠?

 

02

4

 

뒤이어 SK1004단 활동에 대한 코디네이터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모바일 Poll을 통해 지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만족도부터 희망하는 자원봉사활동까지, SK1004단의 솔직담백한 의견을 자유롭게 들어볼 수 있었답니다.

 

5

 

이러한 SK1004단의 자유로운 의견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와 자원봉사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 시간도 이어졌는데요. 각 조 별로 ‘코디네이터로서 내가 할 수 있는 것’, ‘내게 필요한 것’, 그리고 ‘즐거운 봉사활동을 위한 아이디어’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었답니다. 직급에 대한 구분 없이 코디네이터로서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경험에 따른 애로사항도 함께 나누며 편안한 대화를 통한 적극적인 토론을 이어나갔습니다.

코디네이터들의 토론 결과도 알아보지 않을 수 없겠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임직원들의 참여 촉구를 비롯하여 자원봉사 대상에 대한 사전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의견이 공통적으로 많이 나왔는데요. 코디네이터와 임직원 간의 유대관계를 형성해야 한다는 의견과 함께 코디네이터 간 교류의 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답니다.

 

7

 

더 즐겁고 보람찬 자원봉사활동을 하기 위한 코디네이터들의 깊은 고민과 생각이 고스란히 나타났던 토론 시간! 코디네이터들의 의견을 모아 더욱 활발해질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 활동, 벌써부터 기대 되지 않으신가요?

그럼 2018년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활동을 책임질 SK1004단 코디네이터들의 각오를 함께 들어볼까요?

 

9

10

11

 

8

 

올해도 각 현장에서 자원봉사를 더욱 활성화하고 자원봉사문화를 확고히 하는 해로 만들겠다는 다짐을 나눈 SK1004단 코디네이터들!

더 큰 행복을 전파하기 위한 코디네이터들의 발걸음은 지금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사회와 함께 더불어 성장할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활동,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