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으로 본 SK에너지 메세나 운동
2014.09.19 | SKinno News

01

구수한 우리 가락이 울려 퍼지는 이곳은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매해 진행하고 있는 울산대공원 문화예술공연이 올해도 어김없이 펼쳐졌는데요. 9월과 10월에 걸쳐 개최되는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02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은 SK에너지 메세나 운동의 일환으로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SK에너지 메세나 운동은 무엇인지? 문화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한 SK에너지의 노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 모두 함께 울산으로 떠나보실까요?

 

행복한-울산대공원

 

9 13, ‘2014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의 첫 번째 무대가 막을 올렸습니다. 사물놀이, 민요, 마림바 등 총 6팀의 울산대공원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울산대공원을 찾은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는데요.

 

04

청량한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그야말로 가을날, 울산시민에게 주는 상쾌한 선물과 같았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공연에 매료된 분위기죠?

 

05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은 2006년부터 지금까지 매해 SK에너지와 쭉~ 함께하고 있으며, 특히 2007, SK에너지와 울산대공원 아티스트가 자매결연을 맺으면서 그 인연의 끈이 더욱 두텁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SK에너지 메세나 운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볼 수 있는 거죠.

메세나는 문화예술, 스포츠 등에 대한 기업들의 지원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로, SK에너지 메세나 운동은 쉽게 얘기해서 SK에너지에서 울산대공원을 활력 넘치는 문화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울산대공원 아티스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진 울산대공원 아티스트들은 프로, 아마추어 할 것 없이 울산지역에서 활동하는 약 20개의 연주단체들인데요. SK에너지와 자매결연을 맺음으로써 더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받고 있으며, SK 울산Complex는 정기적인 문화예술공연을 개최해 울산대공원 조성 기업 이미지를 유지할 뿐 아니라 메세나 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할 수 있죠. 이런 걸 바로, 윈윈효과라고 하나요? ^^

 

07

 

행복물결

 

그뿐만 아니라 SK에너지는 매년 약 1~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울산 시민을 대상으로 장미축제, 자연과학캠프, 청소년 가을소풍 한마당, 행복한 크리스마스 행사 등을 울산대공원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SK 울산Complex의 사회공헌활동은 다음 시간에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고, 다시 아티스트 공연 현장으로 돌아가 볼까요?

 

08

2014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은 9 20일과 10월에도 이어질 예정인데요. 울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이 궁금하신 여러분,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리고요. 방문 전, 아래 일정표를 참고 해주세요~

 

일자

시간 장소

공연내용

09월 20일 (토) 19:00 ~ 20:30 SK광장 울산대공원 아티스트의 밤
10월 04일 (토) 14:00 ~ 15:30 남문광장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거리공연
10월 05일 (일) 14:00 ~ 15:30 남문광장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거리공연
10월 25일 (토) 14:00 ~ 15:30 SK광장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거리공연

 ▶울산대공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여기 클릭!

 

특히, 9 20일에는 2014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공연의 하이라이트로아티스트의 밤이 마련되어 가을처럼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과 초청가수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의 이상우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가을밤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 울산대공원 아티스트 축제의 장으로 나들이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09

문화도시 울산을 위해, 아티스트의 열정과 재능을 응원하기 위해, SK 울산Complex는 앞으로도 메세나 운동을 열심히~! 펼쳐나갈 예정인데요. 뿐만 아니라 SK 울산Complex는 울산시민과 더불어 살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잠시~ 얘기했지만, 다음 시간에는 SK 울산Complex의 이러한 숨은 활동들에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기분 좋은 가을 만끽하시고, 다음 시간에 만나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