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계열은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카본 투 그린(Carbon to Green)’ 전략을 바탕으로, 탄소 중심의 사업에서 친환경 중심의 사업으로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그린 포트폴리오 확장의 중심축인 2차전지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핵심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중요한 기술력으로 국제사회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배터리 분리막’은 이러한 2차전지의 일종인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핵심 구성 요소로,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해 충전 및 방전 단계에서 내부 단락을 방지한다. 이는 전기차와 IT제품의 배터리 등에 활용되며, 지속가능한 미래 솔루션을 위한 핵심 소재이기도 하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소재 사업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리튬 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생산 기업 중 하나다. 탁월한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습식 분리막을 생산해, 글로벌 탑 티어 수준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금도 분리막 기술력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SK이노베이션 계열 Green Biz.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분리막의 특징과 구조, 습식 분리막과 건식 분리막으로 나눠지는 공정 방법 별 제품의 장단점, 시장 동향 등은 아래 ‘SKinno Tech’ 시리즈 ‘배터리 분리막’ 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