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대한민국의 미래, 내가 바꾼다!” – 대한상공회의소, 국가발전 프로젝트 공모전 시행
2021.06.10 | SKinno News

 

대한상공회의소가 6월 7일부터 국민 집단지성의 힘을 모으는 ‘국가발전 프로젝트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시작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경제 상황을 국민의 힘으로 극복하고 국가를 발전시키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은 ‘경제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다고 삶의 질도 돌아갈까’라는 의문에서 시작됐다. 기업들은 구조적으로 해묵은 과제들의 해결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하고, 기업/시민단체/시민 등 국가적 역량을 집결시켜 ‘이전과 다른’ 해법을 찾아 선진경제로 이끌어 가자는 데 뜻을 함께했다.

 

| 코로나로 바뀐 세상,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 국가발전 프로젝트 공모전

 

 

공모 주제는 ▲국가적 의제 해결 프로젝트, ▲민간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2가지다. 기업 구성원, 자영업자, 대학(원)생 등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형태로 참여 가능하며 대상 수상자(팀)에게 1억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응모 장벽도 매우 낮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꾸고 싶은 국민이라면 A4 용지 1~2장 분량 또는 영상을 통해 제안 이유, 사업 개요, 기대 효과 등을 간단하게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nationalproject.korcham.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마감 기한은 9월 24일(금)이다.

 

지금 바로 아래 링크를 통해 응모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꿔보자!

 

▼ 국가발전 프로젝트 공모전 참여하러 가기 ▼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