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부드러운 외모, 체력은 강철?! 유호선 에너지로거
2015.04.02 | SKinno News

0

1

부드러운 외모 속에 강인한 남자의 피가 흐르고 있다?! 바로 유호선 에너지로거죠! 유스로거와 함께 유호선 에너지로거에 대해 알아볼까요?

 

1-1

2

유스로거

안녕하세요! 전략기획팀은 어떤 업무를 수행하나요?!

 

유호선 에너지로거

전략기획팀은 기업의 두뇌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기업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계획을 수립하는 곳이죠. 현재의 전략도 있겠지만, 중장기적인 전략도 함께 수립하는 곳입니다.

조금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음식을 섭취한다고 했을 때 한 가지 음식만 먹지는 않잖아요? 균형 잡힌 식습관을 생각해서 여러 가지 반찬을 먹는 것처럼, 회사가 어떤 음식을 얼마나, 어느 시기에 섭취해야 할지, 그러기 위해선 어떻게 음식을 준비해야 할지… 이런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네요!

 

유스로거

기업의 미래 계획을 세우는 곳이라니, 무척 중요한 부서네요! 그런 만큼 업무를 하면서 부담감을 느끼지는 않나요?

 

유호선 에너지로거

딱히 그런 점은 없는 것 같아요. 중요하지 않은 부서는 없죠. 운동이나 여러 취미를 통해서 가끔 쌓이는 스트레스도 바로바로 풀어버리거든요. 긍정적인 성격 덕분일 수도 있고요.

 

유스로거

그렇다면 지금 따로 하고 있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유호선 에너지로거

여러 운동을 하고 있어요. 워낙 어려서부터 운동을 즐기다 보니, 자전거도 타고, 달리기도 하고요. 여름에는 서핑도 가끔 나가고 겨울에는 보드도 타죠. 기회가 된다면 유스로거와 함께 가도 좋을 것 같은데요?

 

유호선 에너지로거, 한강에서 웨이크보드에 도전하다!
한강에서 즐기는 스릴만점 더위사냥! 웨이크보드 Click!

 

3

유스로거들은 인터뷰가 진행될수록 점점 더 유호선 에너지로거에 대해 궁금해졌답니다!

 

3-1

4

유스로거

서핑과 보드라니, 상상만으로도 멋져요! 회사 일에도 소홀하지 않고 짬 내서 다양한 운동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비결이라도 있나요?!

 

유호선 에너지로거

비결이랄 것까지는 없고, 우선 목표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목표란 단순히 ‘오늘부터 운동해야지!’ 정도의 수준이 아닙니다. 아예 대회 일정을 확정해버리는 거예요. 회사 업무를 최우선으로 둔다고 해도, 틈틈이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시간은 반드시 나게 되어 있어요. 만약 뚜렷한 목표가 없다면 그런 시간을 허비하게 될 수도 있겠지만, 뚜렷한 목표를 세워두면 그 시간을 살려서 꾸준히 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회 일정이 가까워질수록 없는 시간을 만들어서라도 운동을 하게 되죠.

 

5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 과정을 즐기는 마음 자세겠죠? 작년에 2014 통영 ITU 트라이애슬론 대회를 준비할 때도, 무엇보다 즐거웠기 때문에 모든 과정을 끝까지 마칠 수 있었어요.

 

6

유스로거

트라이애슬론 대회라면 철인 3종 경기 아닌가요? 수영, 달리기, 자전거 세 가지 종목을 모두 소화하려면 저는 벅찰 것 같은데…

 

유호선 에너지로거

처음부터 어려운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힘들죠. 사실 저도 무턱대고 준비 없이 트라이애슬론에 도전한 것은 아닙니다. 중학교 2학년 때 담임선생님을 따라서 마라톤 대회에 출전했던 경험, 대학시절 수영 동아리에서 활동했던 것이 바탕이 되었죠. 그 이후로도 꾸준히 운동을 해왔고요. 하나씩 차근차근 해나가다 보니 자전거만 더 연습하면 트라이애슬론 대회에도 나갈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차츰차츰 목표를 설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SK이노베이션 사내동호회, ‘SK마라톤클럽’에서 활약하는 유호선 에너지로거의 모습을 보려면?
행복을 향해 달리는 ‘SK마라톤클럽’ Click!

7

유스로거

평소에도 회사에서 틈틈이 운동을 하시나요?

 

유호선 에너지로거

네. 가끔 틈날 때 동료와 함께 옥상에서 탁구를 쳐요. 그리고 사내에서 건강 프로젝트로 계단 오르기를 권장하고 있는데, 작은 부분이지만 체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물론 전기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유스로거

운동을 할 때 꼭 명심해야 할 한 가지가 있다면?

 

유호선 에너지로거

운동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항상 운동하기 전에는 어떤 위험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더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지를 먼저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표를 이뤄나가는 것도 좋지만, 취미생활을 즐기면서 건강해질 수 있다는 점이야말로 진정한 운동의 매력이 아닐까요?

 

8

운동을 할 때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유호선 에너지로거! 실제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것을 대비해 인명구조요원 자격증도 취득했다고 합니다. 목표를 잡고 한 단계씩 준비하는 유호선 에너지로거의 모습에 감동 또 감동을 받은 유스로거도 각자의 목표를 잡기로 했답니다. 바로 2년 뒤 트라이애슬론 대회에서 함께 만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각자의 기량에 맞춰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꾸준히 이뤄나간다면 2년 뒤 모두 한자리에서 모일 수 있겠죠?

 

유호선 에너지로거와의 인터뷰, 재미있게 보셨나요? 이번 만남을 계기로 유스로거들은 앞으로의 만남에 대해 더욱 큰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에너지로거와 유스로거의 만남,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9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