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SK이노베이션의 중국 탐방기① – ‘차이나플라스 2017’ 현장을 가다!
2017.05.18 | SKinno News

타이틀1

SK이노베이션 블로그가 중국을 다녀왔습니다! 무슨 일 때문이냐고요?

중국 곳곳에 펼쳐져 있는 SK이노베이션의 자취를 찾기 위해서인데요. 넓디 넓은 중국 대륙의 중심에서 SK이노베이션을 외치다! 그 첫 번째 시간으로 광저우에서 열린 세계 3대 석유화학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 2017’ 현장을 전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함께 하세요!

 

1

9

홀 입구에 들어서자, 차이나플라스 2017의 규모를 직접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이런 홀이 하나가 아니라 26개나 된다는 사실! 정말 어마어마하죠?

차이나플라스(Chinaplas)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고무 소재 박람회인데요. 독일의 K-fair, 미국의 NPE와 함께 플라스틱, 고무 소재 업계의 세계 3대 박람회 중 하나입니다. 1987년에 시작된 차이나플라스는 매년 상하이와 광저우에서 번갈아 개최되며, 올해로 31회를 맞았습니다.

9

 

2

11

차이나플라스 2017에는 다우(DOW), 바스프(BASF), 듀폰(DUPONT) 등 석유화학업계에서 내로라하는 글로벌 메이저 기업도 참여하였는데요.

LG 롯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고무 소재 박람회인 만큼 다양한 국내 석유화학업계 기업들의 부스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세계 유명 기업들은 물론 국내 주요 기업들까지 총 3,300여개 사가 참여한 차이나플라스 2017! SK이노베이션 블로그가 독자님들을 위해 발 빠르게 둘러 보았답니다.

 

3

3번 서브타이틀 하단

국내 화학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SK종합화학도 차이나플라스 2017에 빠질 수 없겠죠?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의 부스는 전시회장 중앙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방문 고객들이 어떤 위치에 있어도 잘 보일 수 있도록 4면이 오픈 된 형태의 부스로 만들었답니다!

부스 위치(수정)

2017년 SK종합화학 부스의 가장 큰 특징은 중국 전통 놀이문화인 유객판(留客板)의 이미지를 차용하여 귀한 손님을 머무르게 하는 공간을 형상화한 것인데요. 유객판은 7개의 조각으로 이루어진 정사각형의 도형을 이리저리 움직여 여러 가지 형상을 만드는 놀이로, 우리나라에서는 ‘칠교놀이’로 더 잘 알려져 있어요.

또한 이번 SK종합화학 부스는 IT기술을 적극 활용한 그래픽 중심의 전시로, 고객과의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역대 가장 큰 부스를 열어 ‘차이나플라스 2017’ 현장을 보다 뜨겁게 달군 SK종합화학 부스를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 볼까요? 🙂

2_1

오토모티브존 하단

SK종합화학 부스 중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오토모티브 존! 무빙스크린, 키오스크를 활용한 오토모티브 존은, 다양한 자동차 내/외장제품 소재가 바탕이 되어 자동차 완성품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게 해줬습니다.

2_2

패키징 리빙존 하단(수정)

디스플레이 패널 뿐만 아니라 제품 실물도 직접 만날 수 있는 패키징/리빙 존! 생활 전반에 숨겨진 포장 소재까지 다양한 제품군과 함께 SK종합화학이 2010년 독자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고성능 폴리에틸렌 ‘넥슬렌’과 합성고무(EPDM) 등이 전시되어 있었답니다.

 

SK케미칼 부분

SK케미칼도 INITZ로 이번 전시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INITZ는 SK케미칼과 데이진(일본)의 합작사로 Engineering Plastics인 PPS(Poly Phenylene Sulfide)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처음으로 차량용 PCT 커넥터와 차량 내장재용 PETG복합재를 선보였습니다.

텍스트 부분

 

회의 공간

SK종합화학은 방문객 및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회의 공간 또한 차별화했는데요. 대륙의 스케일을 그대로 적용한 것처럼 보이는 전시장 1층에서 제일 큰 캐주얼 회의 공간이 그것이랍니다. 그 뿐만 아니라, 주요 고객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서 전시장 2층에 별도의 회의실도 마련했습니다.

 

1

지난 17일에는 SK종합화학 김형건 사장이 직접 부스를 방문했는데요.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는 SK종합화학의 기술력과 제품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행사가 향후 중국 중심의 고객 친화적 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이 되어, 현지 고객 확보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상 SK이노베이션 블로그가 차이나플라스 2017 현장에서 전해 드린 중국 탐방기 1탄! 어떠셨나요? 중국 대륙의 중심에서 SK종합화학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또 한번 느낄 수 있었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다음 주에도 SK이노베이션의 중국 탐방기는 계속된다는 사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 

하단 배너

3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