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구성원 3,100명, 2주간 집중 봉사활동에 구슬땀
2024.11.05
지난 4월, SK에너지 사회공헌활동으로 시범운영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가 8월 29일부터 서울 지역에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 외에도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미취학아동들에게 에너지 절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진행된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그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는 에너지가 무엇인지, 에너지는 어떻게 생겨나는지 등 에너지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법 및 영상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특히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잘 몰랐던 ‘석탄석유의 탄생’에 대한 내용을 샌드아트(모래예술) 영상으로 제작해 보는 이들의 이해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석탄, 석유 에너지의 비밀 – 샌드아트영상]
에너지마법학교의 1등 공신! 바로 이번 행사의 진행을 맡아주신 마법사 선생님 분들인데요. 에너지와 마술을 접목시켜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여주고, 즐거운 수업시간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럼,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를 이끌어 주시는 두 명의 마법사를 만나볼까요?
1) 마술공연 스토리텔링 마법사, 박신승
Q1. 마술사가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Q2. ‘에너지 마법학교’를 진행하시면서 아이들의 반응과 호응은 어떤가요? Q3. 앞으로 ‘에너지 마법학교’를 어떻게 진행하실 예정인지? |
2) 동심을 지켜주는 마법사, 김성태
Q1. 자신이 가장 자신 있는 마법이 있다면? Q2. ‘에너지 마법학교’참여하기 전에도 에너지에 대한 관심 있으셨나요? Q3. ‘에너지 마법학교’ 진행 과정에 있어 어려운 점이 있다면? |
에너지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이 끝나고 ‘에너지 절약 퀴즈’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손에 쥔 에너지 절약 카드를 읽고 난 후 일사불란하게 움직여 본인이 들고 있는 카드가 에너지 절약에 속하는지 아닌지 판단하여 퀴즈 보드판에 카드를 붙였답니다.
이어 몸소 에너지 생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기 발판을 활용해 솜사탕 만드는 수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솜사탕을 만들기 위해 발판에 올라가 작은 발을 동동거리는 모습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총 50분 여분에 걸쳐 진행된 SK에너지 사회공헌활동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가 어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짧게나마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SK에너지에서는 더 많은 미취학아동들이 에너지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자 오는 9월 21일(수)까지 SK주유소에서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2차 응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마법학교에 함께하고 싶으신 유치원/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등은 아래 ‘SK에너지 에너지마법학교 응모하기’ 에서 참여해 주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