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원 환경 소셜벤처 '쉐코', CES 2024 혁신상 수상
2023.11.30
지난 7월 27일, 중복의 어마무시한 무더위를 헤치고 SK종합화학 임직원들이 서대문 노인 종합 복지관을 방문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종합화학 임직원과 함께한 <어르신 추억의 문화나눔> 현장 속으로 함께 가 보시죠~!
SK종합화학 임직원들이 방문한 서대문 노인 종합 복지관은 어떤 곳일까요?
어르신이 가장 행복한 곳, <서울특별시립 서대문 노인 종합복지관>은 2004년 서울특별시로부터 사회복지법인 새문안교회 복지재단이 위탁 운영체로 결정되어, 2005년 6월 14일 개관하였습니다. 서대문 노인 종합 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여가선용을 위한 사회교육사업 및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사례관리사업, 서대문구 지역의 경로당을 보다 활기차고 즐거운 곳으로 만들어드리기 위한 경로당 활성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본격적인 <어르신 추억의 문화나눔> 행사 전, 어르신들의 도우미 역할을 맡을 SK종합화학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OT가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부모님을 대하듯, 우리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모시듯 진심을 담은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 하루, 잘할 수 있겠지요? ^_^
어르신들께서 한 분, 한 분 입장하시고 드디어 반가운 짝꿍과의 첫 만남!
사실, 첫 만남은 항상 어색하기 마련인데요! 자식처럼, 손주처럼 반겨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SK종합화학 임직원들도 편하게 다가갈 수 있었답니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자 한 자 천천히 이름을 알려드리는 임직원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짝꿍과 첫인사를 마친 후, 본격적인 문화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첫 시간은 웃음강사님과 함께하는 웃음치료! 양팔을 위로 쭉쭉 올려보기도 하고, 힘차게 손뼉도 쳐가며 즐거운 웃음치료가 펼쳐졌는데요. 웃음은 ‘만병통치약’과 같다고 표현할 정도로 심리적인 변화, 생리적인 변화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웃음치료를 통해 제대로 웃는 법을 배우신 어르신분들, 앞으로 웃을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_^
웃음치료 후엔 보기만 해도 흥이 차오르는 사물놀이 공연과 치어리딩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흥겨운 문화 공연이 끝나고, 이번엔 ‘청춘 문화 체험’이 이어졌습니다. SK임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시간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는데요! 첫 번째 청춘 문화 체험으로는 손 마사지와 발 마사지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손과 발! 어르신들의 손발을 꾹꾹 눌러 마사지도 해드리면서, 두런두런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답니다.
이번엔 직접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가 보는 시간! SK종합화학 임직원들은 어르신분들께 학창시절 교복도 입혀드리고, 기념사진도 찍어드리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이 밖에도 투호, 주사위 던지기, 달고나 만들기 등 그때 그 시절 놀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추억여행을 시켜드리기도 했다지요!
게임 점수 결과에 따라, 이렇게 선물도 전해드렸답니다. +_+
그때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해드린 ‘청춘 문화 체험!’ 어르신분들께서 이번 SK종합화학과 함께하는 문화나눔 행사에서 가장 즐거워하셨던 시간이 아니었나 싶네요.
공연 및 체험 행사가 끝난 후엔 맛있는 저녁 식사가 이어졌습니다. 서대문 노인 종합복지관 내 소망풍경 경로식당에서는 아주 맛있는 냄새가 솔~ 솔~ 풍겨 왔는데요.
짜잔! 7월 27일 중복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보양식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힘이 불끈 솟는 삼계탕과 비타민 가득한 과일도 보이네요!
어르신들께 맛있는 음식을 조금이라도 빨리 대접해 드리고 싶어, 배식 준비 중인 SK종합화학 임직원들의 모습!
음식은 입에 맞으신지, 찬이 부족하진 않으신지 여쭤보며 SK종합화학 임직원들도 어르신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마쳤답니다. ^_^
맛있는 저녁 식사 후, 어르신분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전달드리고 SK종합화학과 함께하는 문화나눔은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헤어짐은 늘 아쉬울 따름인데요. 오늘을 추억하며, 다음을 기약하며, 짝꿍과 작별 인사를 마쳤답니다.
이번 ‘어르신 추억의 문화 나눔’에는 SK종합화학 임직원분들이 함께 하셨는데요. 어르신들과 하루를 보낸 소감을 들어볼까요?
■ SK종합화학 Aromatic 영업 2팀 이란지 사원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뵙고, 소통할 수 있어서 더 큰 보람을 느꼈고 의미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어르신들께서 손 마사지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 저도 좋았습니다. 어르신 손을 잡으면서 대화를 나누면, 더욱 친밀하게 대해 주셔서 저 또한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SK종합화학 Advanced Chemical 사업팀 문소연 사원
어르신들을 가까이서 모실 수 있는 좋은 기회에 함께 할 수 있어 무척 보람찼고,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모습에 봉사자들 모두 즐거웠던 하루였습니다.
이상 SK종합화학 임직원과 함께한 문화나눔을 만나 보았는데요. 어르신들께 좋은 시간을 만들어 드리고자 준비한 이 시간을 통해, 오히려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SK이노베이션과 SK종합화학의 아름다운 사회공헌활동, 앞으로도 쭉~ 지켜봐 주세요!
■ 관련글 보러 가기 –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프로젝트,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 2016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사회공헌활동 <다시 봄, 희망을 그리다> – 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에너지 사회공헌활동,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마을개선 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