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 분야로 취업을 원하거나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많은데요. SK가 설립한 식문화 사회공헌 재단 ‘행복에프앤씨재단’에서는 외식 산업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한식을 중심으로 한 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SK행복나눔재단과 함께 ‘SK 뉴스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17년을 맞이하여, ‘SK 뉴스쿨’이 열 번째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SK 뉴스쿨 2017 신입생 모집 소식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
SK 뉴스쿨은 외식 산업 분야의 직업을 꿈꾸지만, 전문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1년간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직업교육과정입니다.
SK 뉴스쿨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양질의 인재를 양성하고 매년 취업률 87.5% 이상을 기록하는 등 외식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직업을 배우는 진짜 학교’라는 취지에 걸맞게 국내 최고의 전문 셰프와 소믈리에를 비롯, F&B분야 전문가 등 현업 역량을 겸비한 전문 강사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현장실습 중심의 전일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전문성 함양에 힘쓰고 있답니다. 특히 워커힐 호텔, 밍글스 등 국내 유수 외식업체 33곳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어 현장실습 외 졸업 후 취업 연계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사실!
이 밖에도 엄격한 직업윤리와 문학, 미술, 신체훈련 등 폭넓은 인문예술 교육을 필수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바른 마음가짐과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 조리학과(Culinary) ■ 서비스학과(F&B Service) |
현재 SK 뉴스쿨이 2017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2016년 12월 4일까지 모집 후 서류 전형, 1차 면접, 예비과정,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 모집기간 : 2016년 11월 1일(화) ~ 2016년 12월 4일(일) • 모집인원 : 조리학과-셰프를 꿈꾸는 20명 / 서비스학과- 외식 서비스전문가를 꿈꾸는 20명 • 지원요건 : 20세~29세 푸드 분야 직업을 가지고 자립하고자 하는 청년 |
특히 2017년도부터는 청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교육과정에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특화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해 국내 최고의 외식 산업 현장에서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자질을 직접 체득하고, 최신 외식분야 트렌드를 반영한 수준 높은 메뉴 조리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SK 뉴스쿨은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열정 가득한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