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행복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히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찍곤 한다. SK인천석유화학 생산최적화 Unit 박소영 PM도 우연히 본 회사의 아름다운 모습을 찍어, 그 순간에 담긴 감정을 구성원들과 함께 나눴다. 동료들과 사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멋진 회사를 다니고 있어 뿌듯하다는 박소영 PM을 만나보자.
Q1. SK이노베이션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행복사진전’에 어떤 작품을 출품하셨나요?
▲ SK인천석유화학 생산최적화 Unit 박소영 PM이 SK이노베이션 창립 60주년 기념 ‘행복사진전’에 출품해 수상한 작품
회사 퇴근길에 보게 된 노을이 너무 예뻐서 사진으로 찍어 간직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SK이노베이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여 ‘행복사진전’이라는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서 응모하게 되었고요. ‘소중한 일터의 행복’ 부문에서 5등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Q2. 작품에 담긴 의미가 궁금합니다.
제가 원래 하늘이랑 노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어느 날 열심히 일하고 사무실을 나서는 데 회사 내 플레어 스택* 뒤로 엄청 멋있는 노을이 펼쳐져 있는 거예요. 그걸 보면서 ‘아, 내가 아주 멋진 회사를 다니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행복사진전에 당시에 찍은 노을 작품을 출품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어 스택(Flare Stack) : 정유∙석유화학 공정 이상 상황 발생 시 발생한 가스를 완전 연소하여 배출하는 필수 안전∙환경 시설로 정전, 압축기 이상, 운전압력 이상 등과 같은 예기치 못한 공정 이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공정과 배관 내 고압의 가스를 포집해 환경에 무해하도록 안전하게 처리한다.
Q3. 평소에도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나요?
▲ SK인천석유화학 생산최적화 Unit 박소영 PM이 찍은 사진들
휴대폰 카메라로 예쁜 풍경이나 하늘 사진 찍는 걸 좋아해요. 봄이 되면 회사의 벚꽃동산에서 벚꽃 사진을 찍기도 하고, 날씨가 좋을 때는 하늘과 풍경 사진을 찍기도 하죠.
Q4. 행복사진전에서 수상하게 된 소감은?
▲ SK인천석유화학 생산최적화 Unit 박소영 PM
행복사진전에 출품된 구성원 분들의 사진이 5천장 가까이 된다는 말에 당연히 수상이 어려울 줄 알았는데요. 많은 분이 제 사진을 예쁘게 봐주셔서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회사에서 이런 재미있는 이벤트를 많이 열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Q5. 마지막으로, 창립 60주년을 맞은 SK이노베이션에 축하 말씀 부탁드려요.
SK이노베이션 창립 60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을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영광입니다. 앞으로 70주년, 80주년도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창립 60주년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