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철인 3종 경기부터 바디 프로필까지, 만능 스포츠맨을 소개합니다! – SK인천석유화학 소통협력 홍도희 PM
2022.05.20 | SKinno News

▲ SK인천석유화학 소통협력 홍도희 PM

 

최근 운동 관련 TV 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일반인들도 바디 프로필을 찍는 등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에도 운동과 사랑에 빠진 사람이 있다. 철인 3종 경기부터 자전거 국토종주까지 참가한 만능 스포츠맨 홍도희 PM을 만나보자.

 

Q1. 만능 스포츠맨이라고 들었는데, 어떤 운동을 하고 계신가요?

 

새벽에는 수영을 하고 있고 자전거를 이용해서 출퇴근하고 있죠. 그리고 회사에 와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사내 헬스장에서 운동을 해 왔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지금은 헬스장을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점심시간마다 회의실에서 30분 정도 맨손 복근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Q2. 다양한 운동을 즐기게 된 계기가 있나요?

 

평소에도 운동을 하면 마음이 편해지고 정신도 맑아져서 좋아했는데요. 어느 날 집 앞에 마침 수영장이 생겨서 수영을 시작했고, 또 출퇴근할 때 같이 하면 좋은 운동이 뭘까 고민하던 중 “아, 자전거 타기가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자전거로 출퇴근하기 시작했습니다.

 

Q3. 대회에도 참가하신 적이 있다고요?

 

2016년에 파리 국제 마라톤과 국내에서 열린 철인 3종 경기에 참가했습니다. 그보다 1년 전인 2015년에는 자전거로 인천에서 부산까지 가는 국토종주에도 참가했고요.

 

▲ SK인천석유화학 소통협력 홍도희 PM이 참가한 (상단 좌측) 2016년 파리 국제 마라톤, (상단 우측) 2016년 국내에서 열린 제4회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 (하단) 2015년에 참가한 인천-부산 자전거 국토종주

 

Q4. 여러 대회에 참가해보신 소감은?

 

처음 도전할 때는 조금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대회를 참가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결국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을 때는 ‘인간의 한계’를 극복했다고 할까요? 피니시(Finish) 라인을 도달했을 때의 그 희열감은 엄청났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뿌듯함으로 가득했습니다.

 

Q5. 올해의 운동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난해에 제가 집 앞에 있는 사진관에서 바디 프로필을 촬영했는데요. 올해는 그때 바디 프로필을 찍었던 몸 상태를 잘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SK인천석유화학 소통협력 홍도희 PM

 

Q6. 마지막으로, 강추하는 운동이 있다면?

 

자전거 타기를 추천 드려요. 자전거는 탄소배출도 줄일 수 있고 기름값도 절약되는 일석이조 이상의 운동입니다. 주변의 자연환경을 볼 수 있어 힐링도 되고요. 자전거 타기가 어려운 분들은 본인이 좋아하는 운동을 계속 꾸준히 하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우리 함께 운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