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 SK이노베이션이 5월 21일,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구성원과 구성원의 가족을 초청하는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를 진행했다.
SK이노베이션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SK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구성원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인 ‘행복산책’을 재개해 구성원은 물론, 구성원 가족에게도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SK이노베이션은 ‘행복산책’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SK서린빌딩에서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를 개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및 구성원 가족 약 1,000여 명을 초대하고, 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선물했다.
‘행복산책’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은 물론 가족, 지인도 함께 초청해 공연, 전시, 스포츠 등을 즐기며 일상 속의 리프레시(Refresh)를 통해 행복을 충전한다는 취지로 2016년부터 진행됐다. 2020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된 행복산책은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로 약 1년 반 만에 재개됐다.
이날 행사는 SK서린빌딩의 공유 오피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하여 구성원과 가족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 SK서린빌딩 로비에 마련된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안내데스크에 참여자들이 줄을 서고 있다.
| 내 가족이 일하는 공간, SK서린빌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행사가 열린 SK서린빌딩은 2019년 4월, 공동업무공간 및 휴식공간 등을 조성해 소통과 협업을 늘려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크게 업무공간과 임직원들의 복지·건강관리를 위한 공용 공간으로 구성된 SK서린빌딩의 쾌적한 환경 덕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다.
구성원과 가족들은 이날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무∙휴게시설을 직접 체험하고, 가족이 일하는 미래형 사무공간을 함께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SK서린빌딩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프로그램
1층 로비 행사 안내 데스크에서 SK서린빌딩을 방문한 구성원과 가족에게 웰컴 키트와 행사 안내 리플렛을 전달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웰컴 키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디자인된 친환경 에코백과 손수건, 마스크 줄, 그리고 자녀들을 위한 옥스포드 블록과 1일 사원증으로 구성됐다. 또한, 21층에 마련된 SK이노베이션 계열 소개 부스에서 진행된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통해 비치타월 혹은 피크닉 매트를 선물하는 등 다양한 선물로 행복을 전했다.
▲ (좌)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참여를 위해 울산에서 올라온 SK에너지 혁신기술실 이천성 PM 자녀가 어린이 사원증을 들고 가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 SK서린빌딩 로비에서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 자녀를 위한 어린이 사원증
▲ (좌)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참여를 위해 울산에서 올라온 SK에너지 혁신기술실 이천성 PM 자녀가 어린이 사원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 SK서린빌딩 로비에서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 자녀를 위한 어린이 사원증
또한, 로비에서는 인형탈과 함께하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과 가족들이 화목한 모습을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다.
▲ SK서린빌딩 로비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구성원과 가족들이 인형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하 1층에 위치한 ‘썬큰가든(Sunken Garden)’에서는 구성원들의 자녀가 자유롭게 놀 수 있는 대형 블록 놀이터와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과자들과 아이스크림 등이 준비된 간식 테이블이 마련됐다. 다양하게 준비된 먹거리는 블록 놀이터뿐만 아니라 18층, 19층, 23층, 24층 라운지 등에도 준비되어 구성원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좌) SK서린빌딩 지하 1층 ‘썬큰가든(Sunken Garden)’에 마련된 대형 블록 놀이터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 자녀들이 블록쌓기 놀이를 하고 있다. / (우) 구성원 가족이 자녀와 함께 대형 블록 놀이터에서 블록을 쌓고있다.
▲ SK서린빌딩 지하 1층 ‘썬큰가든(Sunken Garden)’ 및 18층, 19층, 23층, 24층 라운지에 마련된 간식들
같은 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는 전 연령층을 고려한 식단이 갖춰진 다양한 음식 종류의 뷔페가 제공됐다. 점심시간은 구성원과 가족들 모두 여유 있게 식사할 수 있도록 11시부터 13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나눠 3회차에 걸쳐 제공했다.
▲ SK서린빌딩 지하1층 레스토랑에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참여자들의 중식을 위해 마련된 뷔페
| ‘Thinking & Healing’ – 20층에 마련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
‘Thinking & Healing’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여러 형태의 라운지와 룸으로 구성된 20층에는 타투프린터, 디지털캐리커쳐, 티소믈리에, 캘리그라피, 홈가드닝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구성원과 가족들은 추억을 쌓으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여자들은 캐리커쳐 체험을 통해 완성된 이미지를 개별 메일로 전송받고, 홈가드닝과 캘리그라피 체험을 통해 가족들이 함께 만든 화분과 글귀를 적은 작품 등을 기념품으로 간직하며 또 한 번 행복을 나눴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서 구성원과 가족들이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캐리커쳐 체험, 티 소믈리에, 홈가드닝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을 하고 있다.
20층에서는 다양한 체험뿐만 아니라 SK서린빌딩의 구성원을 위한 다양한 휴식공간을 오픈해 구성원 가족들이 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실로 마련된 힐링존 안마의자와 다양한 음악을 골라 들을 수 있는 LP뮤직존에는 힐링을 만끽하기 위한 발길이 이어졌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 마련된 힐링존 안마의자(좌측)와 LP 뮤직존(우측)에서 구성원 가족들이 힐링을 만끽하고 있다.
| ‘Fun&Joy’ – 21층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관과 놀 거리들
‘Fun&Joy’ 테마를 가진 21층은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과 계열사 소개 부스, 전문 사진사가 촬영해 주는 가족사진 촬영 스튜디오 등으로 탈바꿈했다.
가족사진관에서는 화목한 모습을 담기 위한 발길로 북적이고, 서로 닮은 가족들의 훈훈한 사진촬영이 쉴 새 없이 이어졌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 마련된 가족사진관에서 전문 사진가가 구성원 가족을 촬영하고 있다.
더불어 21층에는 구성원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 화학 체험 교실, 크리에이터 체험, 로봇 코딩 체험, 3D펜 체험, 행복 엽서 등 다양하고 교육적인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구성원들은 평소 쉽게 체험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하고, 아이들 또한 부모와 함께 좋은 추억을 쌓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그중 크리에이터 체험관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뉴스앵커와 기상캐스터가 되어 화면에 등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새로운 경험을 접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화학 체험 교실에서는 화학 반응에 대한 교육적인 설명과 함께 직접 아이스팩을 만들어 보기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서 구성원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크리에이터 체험, 아이스팩 만들기, 3D펜 체험, 코딩 로봇 체험을 하고 있다.
21층에는 SK이노베이션 총 8개의 계열사(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어스온)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SK온 전기차 배터리 샘플과 분리막 등의 소재들,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 SK지크 제로, SK지오센트릭의 업사이클링 제품 등 소개를 통해 방문자들은 자신의 가족들이 일하는 회사와 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소개 부스에 마련된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SK루브리컨츠의 친환경 윤활유 지크 제로, SK온 전기차 배터리 샘플, SK지오센트릭의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과 제품 소개, 업사이클링 기술로 재탄생한 다양한 제품들
또한, 이곳에서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진행해 계열사별 스탬프 9개를 모두 획득한 참여자들은 로비에서 경품을 전달받았다.
▲ (상단 좌측)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 SK이노베이션 계열사 소개 부스에서 구성원과 가족이 부스를 구경하고 있다. / (상단 우측) 구성원 자녀가 부스를 관람하고 리플렛에 스탬프를 찍고 있다. / (하단) ‘오픈하우스(Open House)’ 안내데스크에서 구성원 가족이 스탬프 랠리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21층 곳곳에 VR 체험관과 인형 뽑기, 오락기, 퍼팅형 컬링이 준비된 게임존, 그리고 칼림바 체험 등을 마련해 모든 연령층이 풍성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구성원 자녀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오락거리들은 많은 참여가 이어졌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서 구성원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VR 체험, 오락기, 칼림바 체험, 인형 뽑기 등을 즐기고 있다.
| 교류 및 강연 공간 35층과 옥상에 마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 공간
35층에 마련된 교류 및 강연 공간과 서울 북악산이 보이는 전경을 자랑하는 옥상에서는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활용됐다.
35층에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마술쇼와 밴드 공연이 준비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 (좌) SK서린빌딩 35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구성원과 가족들이 마술쇼를 관람하고 있다. / (우) 신현석 마술사가 이날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과 가족들을 위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이어진 ‘딸기주스가너무달아’ 밴드의 공연에서 구성원과 가족들은 가수 이무진의 히트곡 ‘신호등’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따라 부르고, ‘토드’ 밴드의 공연에서는 추억의 가수 H.O.T.의 ‘캔디(Candy)’를 흥얼거리기도 했다.
▲ (좌) SK서린빌딩 35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구성원과 가족들이 ‘딸기주스가너무달아’ 밴드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 (우) ‘딸기주스가너무달아’ 밴드가 가수 이무진의 ‘신호등’을 부르고 있다.
옥상에는 가족들이 모두 함께 자연을 만끽하고 힐링할 수 있는 DJ부스와 버블건, 족욕 체험 등이 마련됐다.
DJ부스는 구성원이 신청한 사연 및 음악을 청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울산에서 아들 덕에 호강하러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훈훈한 사연이 소개됐다. 또한, 한 구성원의 가족은 DJ부스에서 흘러나오는 핑크퐁의 인기동요 ‘아기상어’에 맞춰 할아버지부터 손녀까지 모두 함께 손뼉을 치며 음악을 즐기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 (좌) SK서린빌딩 옥상에 마련된 DJ부스에서 구성원이 음악을 신청하고 있다. / (우) DJ부스 앞에서 구성원 가족이 핑크퐁의 ‘아기상어’에 맞춰 손뼉을 치며 음악을 즐기고 있다.
더불어 버블건을 이용한 비눗방울 놀이를 통해 어른들은 동심을 되새기고, 아이들은 마음껏 뛰노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족욕 공간 체험과 간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 ‘오픈하우스(Open House)’ 행사에서 구성원과 가족들이 SK서린빌딩 옥상에 마련된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버블건을 이용한 비눗방울 놀이, 족욕체험, 간식 등을 즐기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의 행복 추구를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 SK이노베이션 계열 창립 60주년 기념 ‘행복 커밋먼트(Commitment)’
한편, SK이노베이션 계열 창립 60주년 기념 ‘행복 커밋먼트(Commitment)’ 이벤트도 이날 함께 진행됐다. 행복한 순간이 담긴 사진을 짧은 코멘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대형 모니터에 모자이크월 형태로 게시되는 방식으로, 6월 17일까지 약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오픈하우스 행사에 참여한 구성원들도 가족/지인들과의 행복한 모습이 담긴 당일의 사진을 동료 구성원들과 공유하며, 창립 60주년을 자축하는 코멘트와 함께 SK서린빌딩 1층의 미디어월을 채워갔다.
▲ (좌) SK서린빌딩 로비에서 구성원이 ‘SK이노베이션 계열 전 구성원 행복 커밋먼트’에 참여하고 있다. / (우) SK서린빌딩 로비의 미디어월에 ‘SK이노베이션 계열 전 구성원 행복 커밋먼트’ 에 참여한 구성원들의 사진이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동시에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오픈하우스 행사!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를 시작으로 구성원들의 찐 행복을 위한 행복산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