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최고 등급 획득
2024.11.07
▲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증평군은 12월 9일, 증평군청에서 지역 결식우려아동을 대상으로 한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수행 Global생산본부장, 홍성열 증평군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부 노영수 회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SK이노베이션의 정보전자소재 사업 자회사인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국내 사업장이 위치한 증평 지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회사의 ESG* 경영을 한층 강화했다.
(*)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얼마나 많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들과 증평군청 관계자들이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을 대상으로 한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갖은 뒤, SK이노베이션의 범국민 캠페인인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을 진행한 것이다. 이를 통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한 더 큰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진정성 있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또 한 번 보여줬다.
(**) 플로깅 : 스웨덴어로 ‘줍는다’는 뜻인 플로카업(Plocka u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가볍게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돼 최근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음
| 따뜻한 마음을 담아! 증평군에 전해진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행복도시락
SK아이이테크놀로지와 증평군은 12월 9일, 증평군청에서 지역 결식우려아동을 대상으로 한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홍성열 증평군수,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수행 Global생산본부장,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부 노영수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증평 지역 내 결식우려아동 약 138명에게 올 겨울방학 동안 1주일 5식 기준 총 5,520식의 밑반찬과 간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부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
‘행복도시락*** 지원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결식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와 지방자치단체, 지역사회 등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행복도시락 : SK그룹이 설립 지원한 국내 1호 사회적협동조합인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에서 제작하는 결식이웃 지원 도시락으로, 전국의 행복도시락 센터에서 결식이웃에게 위생적이고 우수한 영양을 갖춘 도시락을 제공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의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울산, 인천, 서산, 증평, 대전, 그리고 부산 및 전라북도 완주 지역을 중심으로 각 사업장과 구성원들이 주도적으로 행복도시락 지원 사업에 참여해 지역사회 내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힘을 보태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8년부터 행복얼라이언스에 참여해 4년째 결식우려아동을 지원 중이다. 올해 3억 원 규모를 포함해 SK이노베이션이 2018년부터 4년 간 지원한 금액은 총 14억 5천만 원에 달한다.
| 우리 지역,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범국민 캠페인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마친 후,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들과 증평군청 관계자들은 범국민 캠페인인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SK이노베이션의 실천적 ESG 활동의 일환인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친환경 캠페인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및 가족에서 시작해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산 중이다.
▲ 12월 9일, 증평군 증평읍에 위치한 보강천 인근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과 증평군청 관계자들이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을 마친 뒤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위 봉사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음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증평군 증평읍에 위치한 보강천 인근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펼쳤으며, 플로깅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지정된 장소에서 각각 진행됐다.
자원봉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환경을 우리 손으로 지킨다는 기쁜 마음으로 땀을 내며 열심히 플로깅에 동참했다. 이러한 자원봉사자들의 열정 넘치는 플로깅 활동으로 증평군 보강천 일대가 한층 깨끗해졌다.
▲ 12월 9일, 증평군 증평읍에 위치한 보강천 인근에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과 증평군청 관계자들이 ‘산해진미’ 플로깅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위 봉사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음
‘산해진미’ 플로깅에 참여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구성원은 “환경을 보호하는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함께 협력하며 증평군의 환경을 지킬 수 있는 플로깅을 계속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울산, 인천, 대전, 서산, 증평 등 회사의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행복도시락 지원 사업’과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을 확산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및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며 ESG 가치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