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 보존에 힘쓰겠습니다” – SK battery America 조립 공정 담당 ‘제시 존슨(Jessie Johnson)’ 인터뷰
2021.09.30 | SKinno News

 

美 조지아州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생산기지 ‘SK battery America(이하 SKBA)’에서 조립(Formation) 공정을 담당하고 있는 ‘제시 존슨(Jessie Johnson)’은 스스로를 믿으며, 맡은 업무에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SKinno People이다. SKBA와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 보존에 힘쓰고 있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1.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제시 존슨’입니다. 전 조지아州에 있는 플라워리 브랜치(Flowery Branch)에서 왔는데, 원래는 오하이오州 신시내티(Cincinnati) 출신입니다. 현재 SKBA 조립 담당 부서에서 일하고 있어요.

 

Q2. SKBA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저는 기계 오퍼레이터(Machine Operator)로서 설비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각 라인(Line)으로 보내지는 배터리 셀(Cells) 물량이 적절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조립 공정의 모든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지금의 전 제가 담당하는 업무의 모든 면을 배워야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이 도전적인 일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당신 스스로가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Q3. SKBA와 함께하게 된 이유는?

 

사람들을 통해 SKBA에 대해 알게 됐고, 회사에 대해 더 알아보기로 결심했죠. 그 과정에서 저에게 많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 자신이 회사의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됐어요. 지금은 회사를 통해 다양한 것을 배우고 도전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Q4. SKBA의 일원으로서 느끼는 자부심이 있다면?

 

SKBA는 더 나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역사회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청정에너지를 통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라는 점이 매우 자랑스러워요.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해 지구를 보존하는 일은 저에게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이니까요.

 

Q5.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탑재된 차를 볼 때 드는 생각은?

 

제 아기와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의 일부로 느껴지기 때문에 매우 자랑스럽고 마치 가족처럼 아주 사랑스럽답니다.

 

Q6. 본인의 성격을 표현한다면?

 

저는 매우 영적(Spiritual)인 사람입니다. 남을 배려하고 사랑하는 사람이자, 어머니이기도 하죠. 또한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을 돌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Q7. 애틀란타 지역방송인 ‘WSB-TV’와의 인터뷰는 어땠나요?

 

▲ 애틀란타 지역방송 ‘WBS-TV’에 출연해 인터뷰를 하고 있는 SKBA의 ‘제시 존슨’ 조립 담당

 

제가 꿈을 꾸고 있다고 착각할 정도로 굉장한 경험이었습니다 흥분도 되고 긴장도 됐지만 ‘좋은 긴장감’으로 느껴졌습니다. 저의 어머니께서는 방송을 보시는 내내 우셨어요. 그는 딸이 새로운 회사의 시작에 기여하고 있고, 사람들이 따르는 무언가의 일부가 되었다는 사실에 감격스러워 하셨습니다.

 

Q8. 여가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평소 TV보다 책을 가까이 합니다. 조지아 대학교(University of Georgia, UGA)에 가서 트랙을 걷기도 하는데요. 트랙을 걸으면 건강한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고 하루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평소 제 자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Q9.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SKBA와 함께 성장해 언젠가는 회사의 임원이 되어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또 하나의 목표는 저의 자녀들이 SKBA의 일원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저의 가장 큰 꿈이자, 지나칠 수 없는 하나의 큰 기회이기 때문이죠.

 

Q10.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여러분 모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자기 자신을 믿으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겪었던 모든 스트레스로 인해 당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의지를 꺾거나 단념하지 마세요. SK이노베이션은 우리가 성장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만들고 제공하고 있으므로 회사에서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회사뿐만 아니라 여러분에게도 큰 이익이 될 것입니다.

 


 

SKBA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 싶다는 ‘제시 존슨’을 응원하며, 그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