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간 한결같이 SK와 함께 성장·발전해 온 ‘찐 SKinno People’ –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두바이지사 ‘자히르 후세인(Zahir Hussain)’ PR 담당 인터뷰
2021.03.31

 

SK이노베이션의 석유제품 수출 및 트레이딩 전문 자회사인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두바이지사에서 PR 담당자로 일하고 있는 ‘자히르 후세인(Zahir Hussain)’ 매니저는 만 26년 이상을 SK와 함께한 진정한 SKinno People이다. ‘근면, 정직, 겸손’을 바탕으로 회사와 본인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 그의 얘기를 들어보자.

 

Q1.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자히르 후세인(Zahir Hussain)’입니다. 저는 인도 남부의 첸나이(Chennai) 지역 출신으로, 1994년부터 아랍에미리트(UAE)에 위치한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두바이지사에서 PR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SK와 함께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만 26년 전, 저는 SK가 두바이에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업임을 확인했고 SK와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20년 이상을 SK와 함께하게 되었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 이렇게 여러분 앞에 서 있습니다.

 

Q3.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저는 이 곳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두바이지사에서 PR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부 부처, 대사관, 이민청 및 노동부 등 현지 정부와 관련된 회사의 모든 업무를 저의 상사 및 총괄 매니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데요. 두바이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허브이기 때문에, SK의 미션과 목표를 두바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Q4.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세 가지 단어를 말씀해 주신다면?

 

저는 업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항상 세 가지를 따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근면’이고 두 번째는 ‘정직’이며, 세 번째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겸손’입니다.

 

Q5. 평소 여가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 (좌측) 아들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는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두바이지사 ‘자히르 후세인(오른쪽)’ 매니저 / (우측) 지난 2007년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를 방문한 ‘자히르 후세인’ 매니저

 

바쁜 주중 업무가 끝나면 가족들과 함께 두바이의 쇼핑몰, 야외 캠핑, 레스토랑에서 주말을 즐깁니다. 2007년에는 SK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대한민국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Q6.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업무와 관련된 제 목표는 주어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더 나은 위치로 올라서는 것입니다.

 

Q7.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지난 2007년,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를 방문한 ‘자히르 후세인’ 매니저(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

 

여러분 모두가 미래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헌신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안전하게 지내시길 기원합니다. “앗살라무 알라이쿰! (당신에게 평화가 있기를!)” 감사합니다.

 


 

근면, 정직, 겸손을 바탕으로 회사와 본인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업무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자히르 후세인(Zahir Hussain)’을 응원하며, 그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보자.

 

 

글 | SKinn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