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서울 슈즈&백 박람회에서 사회적가치 선보이다
2019.05.10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이 설립 지원한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패션 브랜드 ‘컨티뉴’가 ‘2019 서울 슈즈&백 박람회’에 참가해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가치를 함께 담은 제품들을 선보였다.

 

5월 10일(금)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9 서울 슈즈&백 박람회’는 신발 및 가방과 관련된 국내 첫 박람회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 청년 디자이너,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국내외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되었다.

 

서울특별시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80여 개의 중소기업, 16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수제화, 가방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베를린 패션 위크 런웨이에 오르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패션 브랜드 ‘컨티뉴’ 또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자동차 가죽, 에어백, 안전벨트 등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제품들을 선보였다.

(*)업사이클링(upcycling) :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

 

▲ 2918 서울 슈즈&백 박람회에 참가한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패션 브랜드 ‘컨티뉴’ 부스

 

5월 10일인 진행된 개막식에는 민주당 홍익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기원하는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였다.

 

우리나라 수제화의 메카인 서울 성동구 국회의원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석한 민주당 홍익표 의원은 축사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기술력과 생산 제품의 우수성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수준이다. 그러나 많은 중소기업은 자금 부족, 열악한 생산구조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제는 단순히 구두와 가방을 생산하는 것을 넘어, 제품에 가치와 문화를 입혀야 한다. 또한 변화하는 경제, 생산, 유통, 마케팅 구조에 따라 볼륨을 키운 생산 구조, 온라인 판로 등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마무리했다.

 

 

이날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컨티뉴’ 제품에 박람회를 찾은 많은 바이어와 방문객의 이목이 집중됐다. 컨티뉴 제품에 담겨있는 환경적, 사회적가치에 대해 많은 이가 공감하며 컨티뉴 부스는 방문객들로 붐볐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