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SK이노베이션이 협력사 탄소저감 설비도입을 지원합니다!
2023.06.12
SK에너지와 GS칼텍스의 주유소 공유인프라를 통해 탄생한 신개념 택배 서비스 홈픽(Homepick)!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1시간 이내 방문해 택배를 수거해가는 C2C 택배서비스 ‘홈픽’이 9월 1일부터 서비스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전국에 보유한 주유소 약 450개를 거점으로 하여, 연말까지 택배 집화 거점 주유소를 600여개까지 확대해 고객 접근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 제주도, 울릉도 및 일부 도서 산간지역 서비스 제외
홈픽은 지난 4월 런칭 이후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높은 고객 호응도를 바탕으로 홈쇼핑 업체 반품 택배 서비스 제휴, 중고거래사이트 배송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이어가기도 했는데요. 홈픽은 향후 관련 업계와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더욱 높여 C2C 택배* 업계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입니다.
* C2C 택배 : 개인 간 택배, 개인 간 중고물품 거래가 대표적이다.
* C2B 택배 : 개인과 기업 간 택배, 개인 고객의 홈쇼핑 반품 택배가 대표적이다.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은 선물 등 택배 물량이 집중되는 시기로, 대부분의 기존 택배 업체는 물량 폭주를 사유로 연휴 시작 1~2주 전부터 개인고객 방문 서비스를 중단하는데요.
반면 홈픽은 추석 연휴 3일 전인 9월 19일까지, 그리고 추석 연휴 직후인 9월 27일부터 서비스를 정상 운영함으로써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입니다.
기존 택배업체와 차별점을 자랑하는 홈픽 서비스는 SK에너지와 GS칼텍스의 핵심 자산인 전국 규모 주유소(중간집화장소)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했는데요. 중간 집화업체인 줌마의 피커(Picker)들이 수거한 택배를 거점 주유소에 모아두면, 제휴 택배사인 CJ대한통운이 일괄 접수해 배송하는 효율적인 프로세스 덕분이랍니다.
홈픽 서비스는 홈픽 앱(App.), 카카오톡, 네이버, 홈픽 홈페이지(www.homepick.com), SK텔레콤 NUGU, CJ대한통운 앱(App.)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9월 30일까지 부피나 무게에 상관 없이 3,990원 특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픽 앱으로 주문할 경우 택배기사의 현 위치, 프로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택배기사로 위장한 범죄 위협 등으로부터 고객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도 놓치지 마세요!
더 빠르고 안전한 택배 서비스를 향해 나아가는 홈픽! 고객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랍니다.
※ SK에너지㈜는 홈픽 서비스를 위한 주유소 네트워크의 제공자로서, 본 홈픽 서비스에 따른 택배 접수, 픽업, 배송 등과 관련한 제반 의무와 책임은 해당 서비스 운영자(줌마) 및 CJ대한통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