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사회적가치
SK이노베이션, 서울대학교에 그린 에너지 연구 장비 기증
2018.09.04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이 전사 연구소인 기술혁신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던 바이오 연료 연구 장비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그린 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에 기증했습니다.

 

 

이 장비는 생활환경에서 발생하는 재료를 활용해 바이오 연료를 만드는 연구를 하던 SK이노베이션 대덕 기술혁신연구원이 지난 5년간 연구에 활용했던 것으로, 총 약 3억 원 규모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해당 기술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 시점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는 강원도, 평창군과 함께 국가 연구역량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평창군 내 그린 바이오 첨단 연구단지를 조성한 바 있었지만, 예산 등의 문제로 바이오매스*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 장비를 설치하지 못하던 상황이었습니다.

*바이오매스(Biomass) : 화학적 에너지로 사용 가능한 식물, 동물, 미생물 등의 생물체, 즉 바이오에너지의 에너지원을 의미하며, 생태학적으로 단위 시간 및 공간 내에 존재하는 특정 생물체의 중량 또는 에너지량을 의미 – 출처 : 두산백과

 

▲‘SK이노베이션 연구 장비 기증 및 바이오 연료 홍보관 개소식’에 참석한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이성준 원장(좌)과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최인규 원장(우)

 

서울대학교는 이번에 SK이노베이션이 기증한 장비로, 관련 연구를 진행하면서 강원지역 중소기업 기술사업화 및 바이오매스 전문인력 양성 교육에도 활용하는 등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서울대학교는 홍보관을 만들고 9월 4일, 개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SK이노베이션 기술혁신연구원 이성준 원장과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최인규 원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서울대학교와 SK이노베이션은 이번에 개소한 홍보관을 연구인력을 위한 연구 장소로 활용하고 바이오매스 연구 장비 사용자 교육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양측이 보유한 우수한 내부역량들을 사회와 공유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