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멘토와 멘티가 함께~ SK에너지 이야기를 나눠보아요!
2013.03.18 | SKinno News

0

안녕하세요! 노민지, 신송희, 이지원, 황민수 멘티입니다. SK에너지 블로그 필진으로 활동한 지 벌써 한 달이 되어가는데요~

1

SK에너지 블로그 필진 활동은 에너지로거 4명과 유스로거 4명이 멘토와 멘티 그룹으로 독자분들께 신선하고 알찬 콘텐츠를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SK에너지 블로그를 구독하시는 독자분들은 SK에너지가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알고 계신 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떤 부서가 있으며 각자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유스로거 활동을 하는 저희도 사실 잘 몰랐으니까요^^;

그래서 오늘 저희 유스로거는 멘토님들을 직접 찾아뵙고 SK에너지의 부서와 업무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희 유스로거 4명은 에너지정책팀 변재현 부장님, CR팀 문성준 과장님, 제주유나이티드 김유빈 대리님, 브랜드마케팅팀 정윤지 대리님 이렇게 4분의 멘토님들과 함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을 가진 멘토님들과 저희들의 이야기 들어보실 준비되셨나요?

2

안녕하세요~ 유스로거 신송희입니다. 저는 평소 SK에너지의 기본 정책 등 업무 전반에 관하여 알고 싶었습니다. 마침 이와 같은 업무를 관장하는 부서에 소속되어 있으신 멘토님이 계셔, 찾아뵙고 에너지정책팀과 멘토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듣기로 했습니다. 바로 얼마 전 중국에서 돌아오신 에너지정책팀 변재현 에너지로거입니다.

부장님이라고 하면 조금은 딱딱하고 불편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데요, 변재현 에너지로거는 젊고 활동적인 에너지로 분위기를 밝고 즐겁게 만들어주시는 매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는 내내 긴장하고 있는 저를 특유의 웃음과 여유로 달래주시기도 하셨고요^^. 지금도 변재현 에너지로거의 미소가 눈에 선한데요. 그럼 여러분과 함께 변재현 에너지로거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송희 유스로거

안녕하세요? 유스로거 2기 신송희입니다. 발대식 이후 오랜만의 만남이라 조금 긴장돼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네 반갑습니다. 하하, 저도 신송희 유스로거와의 두 번째 만남이 기대되었습니다.

3

신송희 유스로거

감사합니다^^ 먼저 독자분들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변재현 에너지로거

안녕하세요. 저는 SK에너지 에너지정책팀의 부장 변재현입니다. 1996년 10월에 입사하여 2013년, 벌써 올해가 입사 16년 차가 되었네요. 처음 SK에너지에 입사할 당시에는 이공계 출신 연구소 요원으로 입사하였고 그 후 본사에서 아스팔트 판매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아스팔트 판매를 담당할 당시 SK에너지의 아스팔트 수출이 중국에서 호조를 이루어 중국 주재원으로 4년 정도 근무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다시 한국에 있는 본사로 들어와 에너지정책팀의 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터라 여가시간에는 주로 자전거,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사귀는 것 역시 즐기기 때문에 술자리도 마다하기보다 즐기는 편이죠. 하하^^

 

신송희 유스로거

부장님으로 계신 멘토님을 개인적으로 만나는 것이 조금은 걱정됐지만 유머러스하셔서 긴장이 많이 풀리네요^^ 그렇다면 지금 근무하고 계신 부서에 대해 들어볼 수 있을까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석유제품의 품질이나 수급, 타 에너지원들과의 믹스 정책 등의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 여러 정부기관들과 협의하며 정책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신송희 유스로거

그렇다면 에너지정책팀을 한 단어로 말한다면 어떤 말이 어울릴까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SK에너지의 “명 포수(捕手)”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포수가 투수, 유격수를 관리하고 조정하는 것처럼 에너지정책팀도 SK에너지의 모든 부서의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 전반적으로 알아야 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보를 취합 및 해석하며 여러 이슈들을 조율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신송희 유스로거

야구를 상당히 좋아하시나봐요^^ 야구와 비교하니 팀워크가 참 중요하다는 사실도 깨달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게 유기적으로 소통하면서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재미있는 에피소드도 많았을 것 같아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16년 동안 SK에너지와 함께하며 에피소드가 없다면 거짓말이겠죠?

첫 번째 에피소드는 2005년에 중국에서 있었던 일인데요. 아스팔트는 비포장도로를 포장함으로 길을 내주는 것이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아스팔트를 판매하러 갈 때는 길이 정비되어 있지 않은 외진 곳으로 가야 합니다. 하루는 업무를 보기 위해 8시간 동안 비포장도로를 달려가서 고객을 만났습니다. 업무를 마무리 짓고 나니 고객께서 직접 식사를 대접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외진 곳은 보통 먹거리가 다양하지 않아 특이한 식습관이 존재하기 마련이죠. 그곳은 특이하게 야생 여우를 잡아서 야생 여우 찜과 향토 술을 대접해주는데 입에 잘 맞지 않아서 바로 구토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2002년 연구소에서 본사로 처음 이동했을 때 근무 첫 날이 우연히 2002년 월드컵 예선전 미국이랑 경기하는 날이었습니다. 마침 서린빌딩 근처에 광화문이 있던 터라 비가 오는 날 광화문에서 다같이 응원했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재미있었어요.

 

신송희 유스로거

하하, 근무하셨던 시간만큼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네요^^ 재미있는 에피소드만큼 보람을 느꼈던 에피소드도 많았을 것 같아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4년의 중국 생활을 무사히 마치고 다시 본사로 이동하면서 좋은 부서로 이동하게 되었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나이가 40대가 되었는데도 회사에서 멀리 떨어져 있던 저를 잊지 않고 좋은 부서로 불러주신 것에 감사하고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스스로에게도 큰 프라이드가 생겼습니다.

 

신송희 유스로거

어쩐지 공감이 되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ㅠ 혹시 좌우명 같은 것이 있으신가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매일매일 평범하고 하찮은 일이라도 정성스럽게 하면 그 정성이 점점 쌓여서 특별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맡았을 때 당장은 하기 싫은 일이라도 정성스럽게 하게 되면 인내심도 생기고 일하는 스킬이 생기게 됩니다. ‘내가 직면하는 모든 것에 대하여 정성과 최선을 다하자’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송희 유스로거

저도 꼭 기억해둬야겠어요~ 마지막으로 독자분들께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세요?

변재현 에너지로거

올 2월에 SK에너지 블로그에 글을 올렸었는데요 앞으로 계속해서 개인적인 관심 아래 회사의 주제와 연관되는 글을 쓰되,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차별화되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닿는 데까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는 제 좌우명에 걸맞도록 정성스럽게 최선을 다해서 독자분들께 신선하고 좋은 글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변재현 에너지로거의 첫 글, 바이오 에너지 뒤집어 보기~!

SONY DSC

변재현 에너지로거와의 만남을 통해 제 자신이 조금 더 성숙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SK에너지와 에너지정책팀에 대해서 더 배워볼 수 있었던 것은 물론 좋은 말씀들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유스로거 인생의 멘토가 되어주신 변재현 에너지로거께 얼마나 감사했는지 몰라요. ^^ 앞으로 유스로거와 변재현 에너지로거의~ 정성을 다하는 필진 활동 기대해주세요!

5

안녕하세요! 유스로거 황민수입니다. 저는 CR팀에 관심이 많던 터라 멘토님들 중 CR팀에 계시는 문성준 에너지로거를 찾아 뵙기로 했습니다. SK에너지 유스로거 1기 활동에 이어서 2기 활동을 하면서 CR팀 구성원을 자주 만나 뵐 수 있었는데요. 그분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는 것도 같더라고요. ^^ 문성준 에너지로거는 항상 열정적이고 에너지로 충만한 모습을 자주 보여주셨던 에너지로거 중 한 분입니다. 지금부터 문성준 에너지로거를 만나보시겠습니다!

 

황민수 유스로거

안녕하세요! 1기 필진 활동을 하며 자주 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2기에서 멘토와 멘티로 다시 인연을 이어가게 되어 정말 기쁘네요.

문성준 에너지로거

네, 반갑습니다! 저도 이렇게 유스로거와 멘토와 멘티로서, 그리고 필진으로서 함께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제 자주 만나서 너무 정들어버리는 것 아닌가 모르겠네요~ 하하^^

6

황민수 유스로거

유머는 여전하시네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문성준 에너지로거

저는 2002년 SK글로벌(현 SK네트웍스)에 입사하여 수입차 관련 영업 및 마케팅 전략 부문을 수행했습니다. 2007년도에는 SK 그룹으로 옮겼었고요. 그리고 2012년에 지금 소속되어 있는 SK에너지로 옮겨와 CR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룹 내의 회사를 여러 번 변경하는 경우는 조금 특이한 케이스에요.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했습니다. 때문에 SK에 입사를 하고 나서도 야구 동호회를 해왔었고, 지금은 사내에서 농구 동호회에 소속되어 농구를 즐기고 있습니다. 골프도 잠깐씩 하고 있고요. 하지만 운동을 좋아하는 것과 늘어가는 제 살들은 별개의 문제인 것 같네요^^ 사람들을 만나고 교류하는 것을 상당히 즐기기 때문에 운동 이외에도 직장 생활을 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활동을 많이 하려고 하며 활동적인 활동을 많이 하려고 합니다.

 

황민수 유스로거

1기 활동을 하면서도 CR팀 하면 무슨 단어의 약자인지 헷갈렸었는데요. CR의 정확한 명칭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 곳인가요?

문성준 에너지로거

Corporate Relations입니다. CR팀은 말 그대로 기업 관계에 관한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게 대관업무라고 일컬어지기도 하는데요. 물론 고객과의 소통 역시 기업 관계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고객과의 소통의 창을 열어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황민수 유스로거와 저를 인연의 끈으로 이어준 SK에너지 블로그 역시 저희 CR팀이 담당하는 주요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민수 유스로거

저에게 있어서도 정말 감사하고 정이 든 부서이기에 더 관심이 가고 애착이 가네요. 그렇다면 입사하신 이후 기억나는 에피소드나 사건이 있으신가요?

문성준 에너지로거

에피소드라고 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제 아내가 지금 여기 있어요. 바로 서린 빌딩 안에 있답니다. SK에너지에 입사한 후에 부인을 만났고 서린 빌딩 안에서 같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직장 동료로 만나 점심을 함께하던 사이에서 지금은 아침저녁은 물론 출퇴근도 같이하는 사이가 되었네요. 사내연애가 금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티 내면서 연애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아내와 결혼하기 위해 사귄다는 소문을 많이 내고 다녔었어요. 당시 아내를 제외한 모든 직원이 저와 연애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엘리베이터를 타면 아내는 모른 척했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있었답니다. 어떻게 보면 저한테 꿰인 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하하

SONY DSC

황민수 유스로거

와~ 정말 부러워요! 정말 아내분을 좋아하셨나 봐요^^ 오늘 뵈었을 때 넥타이가 참 특이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이것도 아내분이 골라주신 것인가요? SK의 행복날개가 넥타이에 가득 이에요!

문성준 에너지로거

하하, 아니에요. 수입차 관련 업무를 할 때 직원들의 애사심 고취와 SK그룹의 홍보를 위해 수백 개의 넥타이를 직접 제작을 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현재 남아있는 것은 이것뿐이지만 항상 처음과 같은 마음을 가지려 노력하고, 내 직장 SK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기 때문에 평소에도 즐겨 메곤 합니다.

 

황민수 유스로거

마지막으로 SK를 목표로 하거나 취업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저희 독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문성준 에너지로거

저도 원서와 면접에서도 많이 떨어져 봤습니다. 나중에는 오기로 평일에 2개, 주말에 3~4개씩 이력서를 쓰곤 했습니다. 오기로 시작한 방식이 나중에는 득이 되었어요. 이력서를 쓰면 쓸수록 자기소개서가 명확하게 정리가 되고 하고자 하는 말이 잘 담길 수 있게 되더라고요. ‘두드리면 열린다.’라는 말 들어보셨죠? 단지 몇 번 두드리냐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많이 두드려 열리기를 기다리기 보다 내가 열겠다는 생각을 가지라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여 도전을 멈추게 된다면 더 이상 발전 없는 내일만이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실패를 좌절과 동일시하지 말고 새로운 배움과 기회의 시발점이라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달려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SONY DSC

항상 문성준 에너지로거를 만나 뵙고 집으로 돌아오면 제 몸에 에너지가 충전이 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에너지로거의 열정적인 에너지와 함께 있으면 그 에너지가 저에게로 스며드는 것 같습니다. 때로는 분위기 메이커로서 웃음을 선물해 주시고 때로는 타인을 배려하며 진지하게 매사에 임하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느낀답니다. 앞으로 이어질 문성준 에너지로거와 유스로거의 열정 가득한 활동,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9

안녕하세요~ 유스로거 노민지입니다. SK에너지는 정유사업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를 통해 여러분께 다가가고 있는데요. 저는 일반 사업분야와는 조금은 다른 SK에너지의 스포츠 산업 분야에 주목했습니다. SK에너지 블로그에도 여러 번 포스팅되었던 바로 제주유나이티드인데요. 사실 SK에너지 블로그를 통해 처음 제주유나이티드에 대해 접하게 되었고 요즘은 제주유나이티드 선수들에게 푹 빠져있답니다.

이번 기회에 제주유나이티드를 담당하는 김유빈 에너지로거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듣게 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김유빈 에너지로거는 제주유나이티드의 연고지인 제주도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특유의 발랄함과 미모로 제주유나이티드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으십니다. 그럼 김유빈 에너지로거를 만나보도록 할게요!

 

노민지 유스로거

안녕하세요~ 먼저 독자분들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김유빈 에너지로거

안녕하세요. 제주유나이티드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에너지로거로 다시 찾아 뵙게 된 김유빈 대리 라고 합니다.

10

노민지 유스로거

‘다시 찾아뵙게 되었다.’라는 말이 인상적인데 어떤 의미인가요?

김유빈 에너지로거

이미 1기 블로그 필진 활동에서도 에너지로거로 활동했었답니다. ^^; 1기에 이어 2기도 에너지로거로 활동을 하게 되어 독자 여러분과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노민지 유스로거

아~ 그렇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일하시는 부서, 즉 제주유나이티드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김유빈 에너지로거

일단 제주유나이티드에 대해서 먼저 소개 할게요. 제주유나이티드는 1982년 유공 코끼리 축구단으로 창단하여, 2006년 국내 어느 스포츠 구단도 연고를 두고 있지 않은 제주도로 연고 이전을 하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제주에 입도하지 벌써 8년이 다 되어 가네요.

제주유나이티드는 크게 사무국, 선수단으로 나눠집니다. 선수단은 아시다시피 박경훈 감독, 코칭스태프, 선수들로 이루어져 있고요. 사무국은 선수단을 지원하는 업무를 주로 담당합니다. 설마 제가 선수로 제주유나이티드에 속해 있다고 생각하신 독자분들은 없으시겠죠?^^ 하하. 먼저 제가 속해있는 사무국은 ‘선수 운영총괄기획/유소년 선수 육성/경기력 향상’의 업무를 담당하는 경기력실, ‘Sportainment/스폰서쉽/상품판매/홈경기 관중 유치’를 담당하는 마케팅실, ‘구단 기획/전략/사무국 직원 인력관리/회계/구매’ 등의 전반적인 경영관리 직무를 수행 하는 경영실 이렇게 3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노민지 유스로거

그럼 어떤 직무를 맡고 계신가요?

김유빈 에너지로거

사무국은 크게 3실로 나눠져 있지만, 각자의 역할을 넘어 모든 직원이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 및 홈경기 관중 유치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경영실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구단 경영 계획 관리 및 사무국 직원 인력 관리, 선수단 숙소 관리 업무를 맡고 있어요. 업무 중 SK에너지와 원활한 의사소통 및 관계 유지를 위한 업무도 같이 하고 있었기 때문에 SK에너지 블로그 활동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선수들과도 모든 직원이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일하고 있답니다.

 

노민지 유스로거

와! 정말 부러워요. 저도 제주유나이티드를 위해 일해보고 싶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제주유나이티드의 경기를 꼭 한 번 보고 싶습니다!

김유빈 에너지로거

당연하죠~ 꼭 오세요! 오셔서 제주유나이티드의 멋진 경기도 관람하시고 선수들을 위해 열심히 응원 부탁드려요^^

 

노민지 유스로거

그럼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유빈 에너지로거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프로 축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SK에너지 블로그 2기 필진 활동 역시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

제주유나이티드의 열정을 담은 생기발랄함이 가득 느껴졌던 인터뷰였습니다. 매사에 성실하실 뿐만 아니라 톡톡 튀는 매력에 미모와 지성까지 겸비하신 김유빈 에너지로거를 뵐 때마다 닮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 입니다^^ 김유빈 에너지로거를 통해 이제껏 몰랐던 제주유나이티드와 SK에너지의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K리그 클래식 2013 시즌에서 제주유나이티드의 활약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또한 김유빈 에너지로거가 전해드릴 톡톡 튀는 이야기들도 많은 사랑과 관심으로 지켜 봐주세요.

12

안녕하세요~ 유스로거 이지원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정보사회학을 전공하고 있어요. 때문에 요즘 다양한 사회현상들을 연구하면서 마케팅의 변화와 그에 따른 우리 삶의 변화들을 공부할 기회가 있어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근 다양한 영역에서 소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데 마케팅 또한 그러한 추세가 지배적이라고 할 수 있고요. 그러한 이유에서 저는 SK에너지의 브랜드마케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윤지 에너지로거를 만나 뵙고 여러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SK에너지와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마케팅팀에 대한 정윤지 에너지로거의 이야기 함께 들어보실까요?

 

이지원 유스로거

안녕하세요^^ 유스로거 이지원 입니다. 독자들을 위해 간단히 자기소개해주세요

정윤지 에너지로거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입사 5년차 브랜드마케팅팀 정윤지 대리입니다.

13

이지원 유스로거

마케팅은 저를 비롯해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 갖는 분야인데요. 하지만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도 정확한 업무나 부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브랜드마케팅팀에 대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정윤지 에너지로거

제가 속해있는 브랜드마케팅실은 브랜드마케팅팀, 카드마케팅팀, 유통∙고객관리팀 이렇게 3개의 팀으로 나뉩니다. 브랜드마케팅팀에서는 주유고객들이 SK주유소를 이용하고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를 출시하고, 전국 주유소 네트워크 망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접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이지원 유스로거

그럼 주로 어떤 일을 하시나요?

정윤지 에너지로거

브랜드마케팅팀은 SK에너지와 SK주유소 브랜드 제고를 위해 매체 광고, 프로모션, 브랜드마케팅, 시장조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지원 유스로거

그렇군요. 혹시 지금까지 해오신 마케팅 중에 기억에 남는 마케팅 있으세요?

정윤지 에너지로거

온라인 채널 활성화에 대한 참신하고 톡톡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시행했던 게 기억에 남네요. 대학생들의 눈으로 바라본 SK에너지의 이미지를 통해 젊은 고객들의 생각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젊은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모바일웹 채널을 구축했습니다. 오픈하기 전에는 과연 우리 고객들이 관심을 가져줄까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편리함을 느끼시고, 즐거워해주시는 것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이지원 유스로거

정말 보람 있으셨겠어요. 혹시 SK에너지는 TV CF는 제작하지 않나요? SK에너지는 국내 고객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비해, 제가 생각했을 때 타사에 비해 비교적 공격적으로 마케팅하지 않는 것 같아서요. 혹시 SK에너지 만에 마케팅에 있어서 차별점이 있을까요?

정윤지 에너지로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잠깐 유명 연예인을 기용해 CF를 제작했었죠. 하지만 요즘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인지도 개선을 위해 연예인을 기용하는 것보다는 고객을 직접 만나고, 고객에게 이익을 다시 되돌려주는 등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통해 마케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지원 유스로거

형식적인 마케팅이 아닌 ‘고객을 직접 만나고, 고객에게 이익을 되돌려준다.’라는 SK에너지만의 행복 마케팅, 너무 멋지네요! 그렇다면 대리님만의 마케팅 철학은 무엇인가요?

정윤지 에너지로거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연애와도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어 만족감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지원 유스로거

고객을 연애의 대상으로 생각한다면 고객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겠네요! 앞으로의 마케팅들이 기대됩니다. 혹시 저희 유스로거가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불러주세요^^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리겠습니다.

정윤지 에너지로거

SK에너지는 앞으로도 유스로거들과 같은 Young한 고객들에게도 많이 다가가려고 준비 중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14

정윤지 에너지로거와의 인터뷰로 제가 관심 있는 마케팅 분야에 대해 좀 더 깊게 알 수 있게 된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SK에너지를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기 보다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지향하며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는 SK에너지의 행복 마케팅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차분함 속에서 발현되는 정윤지 에너지로거의 매력, 앞으로 독자 여러분들에게도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윤지 에너지로거가 전해드릴 많은 이야기들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15

이렇게 변재현, 문성준, 김유빈, 정윤지 에너지로거의 이야기를 모두 들어보았는데요. 각자의 다양한 매력만큼이나 SK에너지의 다양한 부서에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에너지로거와의 인터뷰를 통해 SK에너지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이제껏 못다 한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의미 있었습니다. 앞으로 변재현, 문성준, 김유빈, 정윤지 에너지로거와 저희 유스로거가 독자 여러분께 전해드릴 SK에너지와 여러분의 이야기! 모두에게 행복을 전해주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저희의 활동 지켜봐 주세요!

에너지로거 2기는 멘토~ 유스로거 2기가 멘티로 만났다?! SK에너지 블로그의 멘토-멘티 이야기
멘토와 멘티의 데이트, 다육이는 사랑을 싣고~!
멘토와 멘티의 대학로 데이트~
멘토와 멘티의 동행취재, SK에너지 동호회 탐방기!

 

SK 에너지로거 2기_2조

SK 유스로거푸터_2조

* 본 콘텐츠는 SK이노베이션 정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의 대학생 기자단 ‘유스로거’가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