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의 영웅들” -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의 이야기
2024.12.20
여러분 ‘교육기부’를 아시나요? 몇몇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단어일 텐데요. 교육기부란 기업과 공공기관, 개인 등이 보유한 자원과 재능을 아이들의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부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SK에너지는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고,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돕기 위해 교육기부를 꾸준히 해나가고 있는데요. 이 같은 노력의 결실로 지난 17일, 2015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뜻깊은 자리에 빠질 수 없겠죠? 인증서 수여 현장 소식과 SK에너지의 교육기부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2015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은 수여식 준비로 분주한 모습이었는데요. “좋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는 진행자의 말과 함께 수여식의 막이 올랐습니다.
▲교육기부 참여 동아리 학생들이 축하무대를 펼치고 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이 끝나자 앳된 얼굴의 밴드팀이 무대 위로 올라왔습니다. 교육기부에 참여한 가천대학교 중앙밴드동아리 ‘현음’ 학생들과 그의 제자들이었는데요. 그동안의 교육기부 활동 이야기를 노래 가사에 담아 열창하는 모습에서 교육기부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김승환 이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어서 인증서 수여식을 주관한 한국과학창의재단 김승환 이사장의 인사말이 있었는데요. 김 이사장은 “오늘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는 단체 및 개인들은 교육 현장의 중심에서 모범적인 역할을 하며 교육기부 문화가 뿌리내리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미래를 짊어지고 갈 창의인재 육성에 이바지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했습니다.
▲SK에너지 CR전략실 조은기 실장(첫 번째 사진 오른쪽)이 인증서를 받고 있다
김 이사장의 인사말 후, 이날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할 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는데요. SK에너지를 비롯해 55개의 단체 및 개인이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SK에너지 CR전략실 조은기 실장이 우수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SK에너지 CR전략실 조은기 실장은 2015 교육기부 우수기관을 대표해 활동 사례와 소감을 전했는데요. 조 실장은 “‘교육은 백년대계’라는 말처럼 교육기부도 잠깐 하다 말거나 눈에 보이는 이익을 좇아서 하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SK에너지는 잘 알고 있다”며 “꾸준한 교육기부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K에너지는 이번 인증으로 2년 연속 교육기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는데요. 그 시작은 애니메이션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이었습니다. SK에너지의 자세한 교육기부 이야기를 이어서 전해드릴게요.
기후변화와 에너지 사용량 증가로 지구는 에너지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데요. SK에너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에너지 절약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애니메이션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을 탄생시켰죠.
습관과 인식이 형성되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은 에너지 절약 방법은 물론 지구 온난화, 기후변화 등 에너지 문제에 대한 교육도 함께 다루고 있는데요. 애니메이션 주인공 ‘엔크’와 그의 단짝 친구 ‘린’, 에너지 낭비 몬스터 ‘줄줄’과 ‘펑펑’이라는 친근한 캐릭터로 에너지 이야기를 쉽게 전합니다.
▶ 애니메이션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보러가기 Click!
더불어 SK에너지는 올해 9월부터 에너지 교육 대상을 초·중·고등학생으로 넓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에너지진로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인천지역 중학생들은 SK인천석유화학 현장을 탐방하며 다양한 분야의 SK에너지 직원을 만날 예정입니다.
애니메이션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을 중심으로 한 교육기부 활동으로 2년 연속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SK에너지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뿐 아니라 스포츠를 통해서도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SK에너지 소속 스포츠단이자 제주 유일 프로스포츠단인 제주유나이티드FC의 유소년축구대회가 대표적인데요.
SK에너지는 유소년축구의 저변확대와 스포츠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9월 6일 제주유나이티드FC배 ‘제1회 유소년축구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대회현장에는 제주유나이티드FC 소속 김현 선수(No.9 FW)와 알렉스 선수(No.15 DF)가 참석해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 제주UTD배 유소년축구대회 현장 살펴보기 Click!
에너지 절약부터 스포츠까지 분야를 점차 넓혀 가며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SK에너지. 앞으로도 SK에너지는 교육 현장의 중심에서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 드립니다. SK에너지가 써 내려갈 교육기부의 역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