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2016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 세상을 따스하게 밝힐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2016.10.22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은 그동안 세상의 행복을 극대화하고, 지속적인 기업의 의무와 역할을 수행하고자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는데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단순 기부 활동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16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상을 바꾸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브01
포스터 날짜 변경
‘세상을 바꾸는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2016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SK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테마인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 관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아보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는데요.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기존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단순 기부 활동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기업과 사회단체 (NGO)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함께 참여 가능한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랍니다.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글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프로젝트,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SK종합화학과 함께하는 어르신 추억의 문화나눔

서브02

본문01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2년부터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지난 2014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송재우와 반딧불이’ 팀은 태양열 조명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실현한 바 있습니다.

 

본문02
우리 주위,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는 네 남자의 따뜻한 마음에서 시작된 사회공헌 아이디어는 가로등이 부족한 주택가 골목길에 친환경 램프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 찾아주자는 ‘도시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공동체와 대학생 자원봉사 모임이 함께 아이디어를 실천하였답니다. 이후에도 이 아이디어는 SK이노베이션 SNS를 통해 서울, 대구 등 전국 각지의 사회공헌 행사로 확산되기도 했답니다.

 ■ 관련글
 – SK이노베이션 Idea Festival 결선팀 인터뷰3 – 송재우와 반딧불이팀
 – 반짝반짝 반딧불이 이야기
 – SK이노베이션 블로그 Idea Festival 시상식 현장스케치

이번 2016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10월 13일부터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수상작들에게는 총 2,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이노베이션 아이디어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세상을 따스하게 밝힐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공모전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