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에너지 사회공헌활동,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2016.05.02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에너지는 지난 2014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린이들의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목표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직접 찾아가서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는 SK에너지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과연 어떤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함께 만나보실까요?

 

서브1

1

지난 사회공헌활동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온라인 애니메이션 콘텐츠 무료 배포의 형태였다면, 올해 2016년엔 어린이집/유치원을 직접 찾아다니는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체험,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는 어린이들을 상대로 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으로, 첫 시범운영 지역으로 안양시가 선정되었답니다.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는 6, 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총 10곳의 어린이집에서 약 500명의 어린이가 함께 참여해 시범운영이 진행되었으며, 50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어린이들의 참여도와 집중도가 굉장히 높았다고 해요. ^_^

 
4

이번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프로그램은 마법사 선생님 주도하에 석유와 에너지,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마법과 게임을 통해 전해주었는데요~

2

특히 발판을 밟아 솜사탕을 만드는 게임은 아이들에게 단연 높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함께 지켜본 어린이집 교사 및 원장님들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춰진 교육프로그램이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주셨답니다.

 

서브3

첫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안양시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을 역임하고 계신 위영실 원장님을 찾아뵙고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는데요.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에 대한 생각을 들어볼까요? ^_^

8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안양에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위영실 원장입니다. 현재 안양어린이집연합회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Q. 현재 미취학 아동들의 에너지 절약 교육은 어느 정도 실현되고 있나요?
아이들은 마치 스폰지처럼 작은 것 하나도 빠르게 흡수를 하기 마련인데요. 요즘은 각 가정과 어린이집을 통해 기본생활교육이 실시되고 있고, 비단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의 차원에서 어린이들이 절약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면지 활용, 잔반 정리, 물 아껴쓰기, 쌀뜨물 재활용을 통한 식물 키우기, 분리수거 등을 가르치고 있죠. 아이들은 기억력과 습득력이 빠르기 때문에 이러한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올바른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Q. SK에너지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렇게 대기업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어린이들을 상대로 한 에너지 절약교육은 신선하고 특별했던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이 쉽게 집중할 수 있고 흥미를 느끼는 마술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굉장히 즐거워했는데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도 다양한 게임과 마술을 통해 한 번 더 복습을 하고 또 그로 인해 에너지절약의 중요성을 아이들이 기억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프로그램의 첫 시작으로 안양시가 선정되었는데 이에 대한 생각은?
처음으로 시행된 것에 대해 정말 자랑스럽다고 생각해요. 뭐든 처음이 잘 되야 계속 지속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기도 한데요. 이번에 안양에서는 시장님께서 다양한 소통 방법을 통해 어린이 보육에 대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계시거든요. 그래서 간담회를 시행해 국/공립과 민간, 가정 어린이집까지 모두 아울러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간구해 엄마들도 만족하고 어린이집과 선생님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양지역에서 어린이 보육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발전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 SK에너지에서도 저희 지역을 첫 시행지역으로 꼽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웃음)

Q. SK에너지의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프로그램에 앞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SK에너지에서 이렇게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셔서 정말 좋았는데요. 바람이 있다면 앞으로 어린이 교육의 영역을 넓히고자 프로그램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룹차원에서 에너지 절약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설립해 많은 아이들이 언제든지 에너지절약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9

SK에너지 2016년 사회공헌활동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어떠셨나요?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SK에너지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는 이번을 계기로 하반기에는 수도권까지 점차 프로그램의 영역을 확산시켜나갈 예정이라고 해요.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에너지절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보다 향상된 에너지 의식 수준을 심어주고자 시작된 엔크와 함께 찾아가는 에너지 마법학교! 앞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릴게요~!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