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의 IT 관련 문의는 제가 해결합니다!” – SK이노베이션 ISAC팀 심현보 수석
2022.09.15 | SKinno News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아는 인물, 그 주인공은 SK이노베이션 ISAC(아이삭)팀 심현보 수석이다. 그가 바로 요즘 직장인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모든 IT 관련 문의사항을 해결해주는 만능해결사이기 때문!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모두가 IT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사항을 항상 고민하고 있다는 심현보 수석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1. 먼저, ISAC이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 SK이노베이션 ISAC팀 심현보 수석

 

우리 ISAC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나 그룹웨어(Groupware), VDI* 등과 같이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주로 사용하는 IT 관련 모든 문의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구성원들의 IT 도우미이자 해결사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구성원들이 전화로 문의를 하면 ISAC에서 해결 가능한 것은 바로 조치하고, 필요 시 2차 지원 부서로 이관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 중앙에서 가상화로 동작하는 서버의 자원을 활용해 사용자별로 가상의 데스크탑과 데이터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특히 해킹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며 데이터 유출을 원천 봉쇄할 수 있다. – 출처 : 한경 경제용어사전

 

Q2.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문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룹웨어, VDI 등의 문의가 많으며, 최근에는 재택 근무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문의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신규 시스템이 오픈하면 연관된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 편인데요. 최근에 기업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인 M365가 SK이노베이션 계열에 도입되면서 그와 관련한 문의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Q3. IT 지원 담당자로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올해는 SK이노베이션 계열 全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서비스가 다수 오픈돼 ISAC에 문의되는 접수 건 자체가 매우 증가했습니다. 이 때문에 ISAC 전화 연결이 힘들다는 이야기를 간혹 듣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송구스러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ISAC 모든 인력들은 구성원들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 꼭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Q4. ISAC 이용 꿀팁이 있다면?

 

ISAC과의 빠른 전화 연결을 원한다면 오전보다는 오후가 좋습니다. 오전 10시 정도까지는 아무래도 구성원들이 막 출근해서 업무를 시작하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전화 문의량이 많은 편입니다. 점심 시간에도 상담을 할 수 있지만, 인원이 적기 때문에 오후 시간대에 문의를 한다면 신속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또한, 글로벌 구성원들을 위해 해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영어 상담도 가능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SK이노베이션 ISAC팀 심현보 수석

 

Q5.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ISAC 서비스를 이용한 구성원들에게 만족도 조사 메일을 보내고 있는데요. 구성원들이 이 메일에 회신할 때 ISAC에 바라는 점이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함께 보내면 ISAC 서비스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모든 구성원이 IT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이상이 없도록 ISAC은 언제나 대기 중입니다. ISAC에 많은 칭찬과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시면 더욱 보람차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