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싱가포르 법인(SK Energy International, 이하 SKEI)에서 근무 중인 ‘케빈 웡(Kevin Wong)’은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SKinno People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SK의 가치를 실현한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하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1.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의 싱가포르 법인인 SKEI에서 일하고 있는 케빈 웡(Kevin Wong)이라고 합니다. 전 SKEI의 아시아벙커 트레이딩 팀에 속한 ‘벙커 트레이더(Bunker Trader)’입니다. 벙커(Bunker)로 알려진 선박용 연료(Marine fuel) 거래가 저의 주된 업무죠. 제가 거래하는 대부분의 벙커는 싱가포르 항구의 선박에 공급됩니다.
Q2. SK와 함께하며 가장 기억에 남은 일이 있다면?
SKEI에서 근무한 지 이제 4년 반이 되었는데요. 해양과학 학사 졸업 후 해운회사와 벙커 무역회사를 거쳐 SKEI의 벙커 팀에 합류하게 됐습니다. 싱가포르인으로서 자랑스러운 것은 단연코 우리 싱가포르 항구가 전 세계 어느 항구보다 많은 벙커를 공급한다는 점입니다. SKEI의 일원으로서는 싱가포르의 벙커 업계에서 SK가 가진 가치를 대표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싱가포르 법인(SKEI) 구성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케빈 웡(Kevin Wong, 좌측 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 우측 사진의 가장 왼쪽)
또한, 이 곳에서 일하면서 SKEI는 회사 차원에서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크게 힘쓰고 있다는 점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2년여 간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례 없는 시기를 보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와 지역 봉쇄(Lockdown) 조치가 취해진 어려운 시기에도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구성원들의 건강을 챙기고자 지속적으로 애써 주신 회사에 감사드립니다. 회사가 코로나19 케어 패키지를 보내줬을 뿐만 아니라, SKEI 창립 30주년 기념식에 구성원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도 큰 감동이었습니다. 실제로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의 마음과 생각은 하나였습니다.
Q3. 여가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는지 궁금합니다.
싱가포르는 대부분의 지역이 따뜻하고 화창한 열대 섬 국가입니다. 우리는 해변 근처에 살고 있어서 가족과 함께 바닷가에서 피크닉을 하거나 자전거 타는 걸 즐겨 합니다. 또한 저는 시간이 될 때마다 골프 라운딩을 나가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건강해지기 위해 골프를 하는 게 아니라 골프를 잘하기 위해 건강해져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저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을 유지하며 주말에도 운동하려고 노력합니다.
▲ (좌) SKEI의 벙커 트레이더인 ‘케빈 웡’이 가족과 함께 자전거를 타며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다. / (우) 여가시간에 지인들과 골프를 즐기는 ‘케빈 웡’ (오른쪽에서 두 번째)
최근에는 회사가 주최한 ‘산해진미 플로깅(EnviRun for the Earth)’ 행사에 참여해 이스트코스트 파크(East Coast Park) 일대를 샅샅이 훑으면서 쓰레기를 주웠습니다. 다른 구성원들과 만나서 소통하고, 가벼운 야외 운동을 즐기며, 해변까지 깨끗이 정화했다는 일석삼조의 활동으로 아주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 (좌) SKEI가 주최한 ‘산해진미 플로깅(EnviRun for the Earth)’ 행사에 참여한 ‘케빈 웡’(앞 열 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SKEI 구성원들 / (우) 싱가포르 이스트코스트 파크(East Coast Park) 일대에서 진행된 ‘산해진미 플로깅’ 행사에 참여한 ‘케빈 웡’
Q4.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개인적인 목표는 모든 일에 있어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아버지로서는 우리 가족도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모두를 보살피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고요. SKEI의 일원으로서는 SK의 가치를 실현한 모범 사례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Q5.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보다 큰 규모의 회사인 SK이노베이션에서 여러분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제가 SKEI에서 겪었던 멋진 경험을 나누는 걸 즐겼던 만큼, 여러분도 제 이야기가 즐거우셨기를 바랍니다. 굿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