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유럽 거점인 헝가리 법인(SK Battery Hungary, 이하 SKBH)에서 IT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벨라 토트(Béla Tóth)’는 동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회사생활이 즐겁다는 SKinno People이다. SKBH의 멋진 동료들과 젊은 업무 환경에 자부심을 드러낸 그의 얘기를 들어보자.
Q1.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헝가리 출신의 ‘벨라 토트(Béla Tóth)’라고 합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코마롬 (Komárom)市에 살고 있으며, 현재 SKBH의 IT 그룹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Q2. SKBH에서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저는 IT 엔지니어, 그 중에서도 서버 엔지니어를 담당하고 있어요. 전 네트워크 장비를 제외한 저장장치 및 서버 등 거의 모든 IT 인프라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최대한 빨리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신속히 대처하고 집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Q3. 회사 생활에 대해 말씀해 주신다면?
현대적인 업무 환경 속에서 동료들로부터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SKBH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또한, 한국 동료들이 있어 그들의 문화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죠. 멋진 동료들과 젊은 업무 환경 덕분에 쉽게 어우러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4. 평소 여가시간은 어떻게 보내시나요?
저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우리는 유럽과 중앙아메리카, 아프리카에 있는 많은 나라를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에는 해외여행이 매우 힘들어졌어요. 그래서 우리 강아지들과 함께 헝가리 내에 있는 산에서 하이킹을 많이 했죠.
전 또한 집 주변의 정원을 가꾸는 일도 좋아하고, 시간이 날 때는 사진을 찍거나 드론을 날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축구를 보고 직접 하는 것도 매우 좋아해요! 매주 직장 동료들과 축구를 하기 위해 사내 축구팀을 만들고 있죠. 축구는 주로 경기장에 가서 관람하는 편입니다.
▲ (좌) ‘벨라 토트’가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 (우) 축구 경기장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한 ‘벨라 토트’ (해당 사진은 코로나19 발생 이전 촬영됐음)
Q5. 회사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 (좌) 지난 6월 18일(현지 시간), SK Battery Hungary 구성원들이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아카시아 묘목을 심고 있다. / (우)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 일행이 SK Battery Hungary 구성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지난 달에 전 코마롬市에 나무를 심는 회사의 첫 번째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우리 회사는 자연을 재건하고 코마롬市(도시)와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은 동료들과의 팀워크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 지난 6월 18일(현지 시간), SK Battery Hungary 구성원 및 아틸라 몰나르 코마롬 시장 일행 등이 환경개선 자원봉사활동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는 모든 사람에게 자원봉사활동을 추천합니다. 봉사활동은 개인의 인간관계를 넓힐 수 있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도시를 위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Q6.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헝가리 이반차(Iváncsa)市에 건설 예정인 제3 공장에서 일하고 싶어요. 특히, 공장 서버실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일원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동료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는데요. 앞으로 헝가리 내에서 다국적 기업이 성공하는 현장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SK이노베이션 본사를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Q7.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열심히 일하고 책임을 다한다면
구성원 여러분이 어디에서 왔든, 어떻게 생겼든, 누구를 사랑하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들로부터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어 SKBH에서 즐겁게 일하고 있다는 ‘벨라 토트’를 응원하며, 그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