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식innovation] SK이노베이션이 최초로 개발한 기술은?
2015.11.13 | SKinno News

여러분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준비한 <지식in_novation>!

이번 주에는 fl****님이 질문해주셨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 최초로 개발한 기술은 뭐가 있나요?”

기술원_우측전경

SK이노베이션 R&D가 출범한지 벌써 30년이 되었는데요.SK이노베이션을 혁신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많지만 정확히 어떤 혁신을 이루어냈는지 막연한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SK이노베이션 R&D 30년의 역사 동안 SK이노베이션이 최초로 개발한 기술들을 보시면 SK이노베이션의 혁신을 보다 명확하게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SK이노베이션이 최초로 개발한 기술들을 살펴볼까요?

SK이노베이션
세계 최초를 말하다

SK이노베이션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은 대표적으로 유베이스가 있습니다.

유베이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클릭해주세요▼
https://skinnonews.com/윤활기유-독자-기술-yubase유베이스를-아시나요/

지크

유베이스는 세계 최초의 기술인 동시에 SK이노베이션의 독자적 기술이어서 더욱 그 가치가 빛나는데요. 세계 고급 윤활기유 시장의 40%를 점유하는 저력은 바로 유베이스에서 시작된답니다. 고급 윤활유 SK ZIC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는 유베이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을 빛내는 기술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세계 최초 기술은 여기서 끝이 아닌데요. 상업화 공정 운전에 성공한 APU기술도 있답니다.
APU기술은 *수첨분해와 증류탑만으로 *BTX와 LPG를 생산하는 세계 최초의 신개념 공정 기술이에요. SK이노베이션의 APU기술은 현재 기술 수출을 추진하고 있어요.

*수첨분해 : 분해에 따라 일어나는 수소 첨가 반응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수소 첨가에 사용되는 촉매와 같은 촉매(⇀ 수소화 분해용 촉매)의 존재 하에 수소 기류 중에서 일어날 수 있지만, 한층 격렬한 반응 조건, 즉 한층 높은 온도 및 압력이 적용되는 것이 보통이다. [화학대사전]

*BTX : 벤젠(Benzene; B)·톨루엔(Toluene; T)·자일렌(Xylene; X)의 약자 [매일경제 용어사전]

SK이노베이션
국내 최초를 말하다

해외 자원에 의존하다가 SK이노베이션이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기술들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리튬배터리용 분리막(LiBS)이 있어요.

ㄴ

리튬배터리용 분리막(LiBS)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클릭해주세요▼
https://skinnonews.com/sk이노베이션의-분리막-대한민국을-소재-강국으로-이/

SK이노베이션의 LiBS 기술은 2006년 장영실상과 10대 신기술 상을 수상했고, 2007년에는 세계일류상품 상을 수상한 자랑스러운 기술이랍니다.

SK이노베이션
최초에서 최고로

배터리 셀 생산 모습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SK이노베이션은 석유화학산업과 미래 기술에서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이 최초의 타이틀과 함께 최고의 혁신 기업이 되는 날을 기대합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