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어려움 속에서도 행복은 늘 우리 곁에 있어요” – 세계 각지의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보내온 2020년 행복의 순간
2020.12.29 | SKinno News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모두가 쉽지 않은 한 해를 보냈지만, 그 속에서도 행복의 순간은 있다. 2020년을 마무리하며 전 세계 각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올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사진들을 보내왔다. 구성원들이 말하는 2020년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들을 만나보자.

 

| 가족 사랑의 힘으로 행복을 만들다

 

▲ (위) SK루브리컨츠 휴스턴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유 담당 Beth Fields 세일즈 매니저(오른쪽 사진 중 왼쪽에서 첫 번째)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아래) SK이노베이션 리마 지사에서 일하고 있는 Rowina Ramsey 매니저의 조카

 

SK루브리컨츠 휴스턴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는 기유 담당 Beth Fields 세일즈 매니저(Sales Manager)는 전 세계가 팬데믹에 직면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슬로우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고, 사랑하는 가족과 보다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등 새로운 삶을 경험했다고 전했다. 페루에 위치한 SK이노베이션 리마 지사에서 일하고 있는 Rowina Ramsey 매니저는 올해 건강하고 귀여운 첫 조카가 생겼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왔다.

 

| 새로운 인연을 만들다

 

▲ (위) 폴란드에 위치한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근무하고 있는 엔지니어 Monika Bala 사원과 남편 / (아래) 프랑스에 소재한 ‘SK functional polymer’에 근무 중인 Stephane Gall(왼쪽에서 첫 번째) 시니어 컨트롤러와 구성원들의 모습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LiBS*폴란드 법인인 ‘SK hi-tech battery materials Poland’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는 Monika Bala 사원은 대한민국에서 만난 남자친구와 결혼에 골인하며 2020년을 로맨틱한 한 해로 만들었다. 현재 남편과 함께 폴란드에서 신혼생활을 누리는 중이라는 기분 좋은 소식을 전했다.

(*)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 : 얇은 필름 모양으로 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해 폭발∙발화와 같은 이상작동을 막는 배터리 핵심소재로, 배터리 성능과 안정성을 좌우하는 핵심 고부가가치 제품

 

프랑스에 소재한 SK functional polymer에서 근무 중인 Stephane Gall 시니어 컨트롤러(Senior Controller)는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멤버가 되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구성원들의 따뜻한 환영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보내왔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야하는 상황이지만 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다고 믿는다는 굳은 의지를 전했다.

 

▲ SK battery Hungary 구성원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함께 케이크를 만들고, 서로 선물을 주고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유럽 생산기지가 위치한 헝가리에서 일하고 있는 SK battery Hungary 구성원들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배터리 모양의 케이크를 만들고, 서로 선물도 주고받으며 행복이 넘치는 크리스마스를 보냈다.

 

|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희망을 만들다

 

▲ (왼쪽) 중국 창저우 LiBS법인 구성원들이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학교인 ‘진탄구계지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오른쪽) SK종합화학과 시노펙이 합작해 설립한 중한석화는 우한시 석화병원에 방역물품을 기부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중국 창저우 LiBS법인 구성원들은 지난 11월 말,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학교인 ‘진탄구계지학교(金坛区启智学校)’를 찾아 첫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마음과 긍정의 에너지를 나눴다. 이에 앞서 지난 2월에는 SK종합화학과 중국 최대 국영 석유화학회사인 시노펙(SINOPEC)이 합작해 설립한 ‘중한석화’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우한시 석화병원’에 방역물품을 기부하기도 했다.

 

▲ (위) 올해 결혼한 SK인천석유화학 운영2 Unit 윤현수 주임(좌측) 부부와 기부금 영수증 / (아래) 올해 결혼한 SK인천석유화학 정유1 Unit 김기건 주임(좌측) 부부와 기부금 영수증

 

국내에서도 마음 따뜻한 소식을 보내왔다. 올해 결혼한 SK인천석유화학 운영2 Unit 윤현수 주임 부부와 정유1 Unit의 김기건 주임 부부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모두가 기운 내서 내년에는 건강하고 즐거운 일만 가득하길 소망한다며 기부를 통해 마음을 전했다.

 


 

다가오는 2021년에는 모두가 더 행복하고 밝은 한 해를 만들어 가길 바라며,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보내온 행복 메시지를 영상으로 확인해 보자.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