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포토뉴스] 베트남에서 전해온 사진 – SK이노베이션 제4차 맹그로브 묘목 식수 봉사활동
2019.03.27 | SKinno News


3월 27일 오전 9시(베트남 현지 시각),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을 위해 맹그로브 나무 식수 활동을 펼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사진을 보내왔다.

 


SK이노베이션의 ‘1% 행복나눔기금*‘ 후원 테마 중 하나인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은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짜빈 성 지역의 맹그로브 숲 조성, 호치민 기술대의 맹그로브 복원 연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1% 행복나눔기금 :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본급의 1%를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의 기부금을 출연하는 1:1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조성되며 협력사 및 취약계층 지원,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등에 활용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5월부터 시작해 총 3차례의 맹그로브 식수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4차 활동에는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들, SK이노베이션 E&P사업 호지민지사 임직원들과 함께 ‘맹그로브 숲 복원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PVEP(베트남 국영 석유가스그룹 ‘페트로베트남(PetroVietnam, PVN)’의 자회사)* 호치민 지사 구성원 등이 참여했다.

 


맹그로브 숲 복원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 임직원 등은 식수 활동 후 지역 초등학교에 방문해 자원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