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사회적가치
“공유인프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협력사 자발적 참여로 확대 – 대양석유, 주유소 활용한 기부 프로그램 시행
2018.10.22 | SKinno News

 

SK에너지의 석유 유통 협력사로 전국 35개 직영주유소를 운영하는 ‘대양석유’가 SK의 공유인프라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함께 나섰습니다.

 


 

“SK에너지 주유소에 쓰지 않는 장난감을 가져다주면 세차 할인을 해드려요!”

 

지난 10월 1일, 대양석유는 주유소 인프라를 활용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장난감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주유소에 장난감 수거함을 설치한 뒤, 고객이 이 수거함에 집에서 쓰지 않는 장난감을 넣으면 세차 서비스를 반값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모아진 장난감은 비영리단체인 ‘키니스 장난감 병원’으로 보내져 수리된 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됩니다.

 

▲주유소 안 장난감 기부함(좌)과 주유기 옆 장난감 뽑기 자판기

 

또한 대양석유는 주유소에서 운영하는 장난감 뽑기 등 유외(油外)사업을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 전액을 키니스 장난감 병원 운영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주유소 인프라를 공유하여 고객과 비영리민간단체가 함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대양석유의 장난감 기부 프로그램은 “기부하고 세차 할인 받고, 후원금도 전하는 일석삼조(一石三鳥)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제품을 전시하고 있는 동탄드림주유소

 

본 프로그램은 대양석유 본사가 위치한 울산 지역 주유소 2곳과 동탄에 위치한 드림 주유소 등 3곳의 주유소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후 순차적으로 전 사업장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은 ‘공유인프라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이라는 경영철학’도 협력사와 함께 실천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SK이노베이션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관련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