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원 환경 소셜벤처 '쉐코', CES 2024 혁신상 수상
2023.11.30
SK이노베이션이 설립 지원한 사회적 기업 모어댄이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컨티뉴(CONTINEW) 합정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 업사이클링(upcycling):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
합정 스토어는 스타필드 고양점, 제주공항 JDC 면세점 등에 이은 컨티뉴 오프라인 매장으로,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 가장 힙(hip)한 장소로 알려진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맞은편 홍대 상권에 위치해 20~30대 고객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재활용되지 않는 자동차의 가죽시트, 안전벨트, 에어백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에, 트렌디한 디자인과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더해 인기몰이 중인 컨티뉴! 컨티뉴 제품은 이미 BTS 리더 RM, 레드벨벳, 강호동 등 유명 연예인들이 착용해 디자인과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컨티뉴 합정 스토어 오픈은, 사회적기업이 브랜드 가치와 제품의 인기를 동시에 가져가면서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습니다.
10월 10일, 오전 10시 10분에 오픈한 컨티뉴 합정 스토어! 10이라는 숫자가 4번이나 겹치는 이유는? 컨티뉴가 만들어진 지 4년째인 올해, 목표했던 연 매출 10억 원을 달성하게 되면서 ‘10’은 모어댄과 컨티뉴에게 의미 있는 숫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픈 기념식에는 강선희 SK이노베이션 부사장, 김판수 SK스토아 본부장, 김상환 사단법인 피피엘 사무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 (좌측 첫 번째) 김판수 SK스토아 본부장, (좌측 두 번째) 최이현 모어댄 대표,
(좌측 네 번째) 강선희 SK이노베이션 본부장, (좌측 여섯 번째) 김상환 사단법인 피피엘 사무국장
▲ 품절 대란을 일으킨 엘카 백팩 확대판 사인 세레모니
컨티뉴는 오픈 기념식 현장에서 백팩과 지갑 등 기존의 컨티뉴 인기 제품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한 10개의 여성 가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 제품 라인(좌측 사진)을 설명하는 컨티뉴 제품 디자이너(우측 사진)
컨티뉴 합정 스토어는 단독주택을 개조해 만들어졌으며, 1층은 제품 전시 및 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2층은 사무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컨티뉴 합정 스토어의 매력은 아직 판매되지 않은 샘플부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제품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쇼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쇼룸에 전시된 제품 중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샘플은 상품화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 컨티뉴 합정 스토어 쇼룸
컨티뉴는 고객 분들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담아, 10월 10일부터 10일간 합정 스토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제품 1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BTS의 리더 RM이 착용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엘카 백팩 등 컨티뉴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